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 정보 찾기

미국 입시(12)

by 위트립
입학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 정보를 찾는 순서


학교 입학 조건에서부터 학비까지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각 대학의 웹사이트를 잘 활용하는 것이다. 학교마다 웹사이트의 구성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대체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접속해 들어가면 된다.

그림12_대학웹사이트에서입시정보를찾는순서.png [그림12]대학 웹사이트에서 입시정보를 찾는 순서


다음은 입학 요건을 검색한 결과이다(예시 : Minnesota State University Moorhead).

[그림13] Minnesota State University Moorhead 입학 요건


여기에서 입학에 필요한 실질적인 요건은 2가지이다. iBT 토플 61점 이상, 재정 증명을 제출할 것. 입시 요건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게 됐는지 알아보고 싶으면 구글이나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를 돌려서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하면 된다. 다음 단계는 지원이다. 토플 성적 증명과 재정 증명서를 준비하고, 아래의 ‘How to Apply’로 들어가 지원 양식을 작성하면 바로 지원이 된다.



대학 웹사이트에서 학비를 확인하는 방법 예시


구글 검색창에 대학명을 치고 해당 대학에 직접 접속한다(예시 : Minnesota State University Moorhead). 대학 초기 화면에서 Admissions_International_FRESHMAN STUDENT_Costs로 차례대로 들어간다.


[그림14] 대학 입시 요강에서 학비를 확인하는 방법.png [그림14] 대학 입시 요강에서 학비를 확인하는 방법


Minnesota State University Moorhead의 국제학생을 위한 비용은 다음과 같이 안내되어 있었다. 비용 표를 잘 읽어보면 국제학생 신입생 전원에 대해 인 스테이트 학비 문화 장학금(in-state tuition cultural scholarship)을 주고, 이 장학금은 재학 기간에 따라 갱신된다고 되어 있다.


[그림15] 입시요강에 안내된 비용표(Minnesota State University Moorhead, 2020)


이렇게 각 대학별로 확인하여 1년 총비용(학비+기숙사비 등)이 년$25,000(약 3,000만 원) 이하의 대학들을 먼저 골랐다. 그런 다음 별도의 에세이 없이 *비교적 낮은 토플 성적(예를 들자면, 61점 이상)만 요구하는 대학들을 찾아 최종 리스트를 뽑았다. 토플 성적이 61점을 요구하는 학교들은 입학생 선발 시 고교 내신 기준도 낮을 것이라고 보았다.(*아이는 영어 토플 시험을 준비 중이었는데 미국 대학 1월 학기 지원 시기인 10월 말까지 최대한 만들 수 있는 토플 성적을 61점으로 잡았다.)



% 커버 이미지 : https://www.freepik.com/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