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지운 Jul 28. 2023

[제로베이스 UIUX 스쿨 15기] 8주차 1일

이제 자유주제래요!

제로베이스의 과제지옥이 언제나 빡셌지만 이번주는 정말 고되다. 이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기까지 1주 남았다고, 더 빡세게 시키는 것이겠지. 그리고 이제 클론 제작이 자유! 주제가 되었다. 나는 무얼 해야 하나 눈이 까매졌고 마구 스마트폰을 뒤져봤다. 좀 잘만든 친구가 뭐가 있을까, 벤치마킹 할만한 친구가 뭐가 있을까

그렇게 찾은 앱은 CGV였다. 왜 CGV인가? 일단 처음 포토샵을 배웠던 학원의 강사분이 제작에 참여했던게 CGV앱이었다는 점, 그리고 다른 커머스 앱과 다르게 명확히 영화만은 포커스 뒀다는 점에서 고르게 되었다. (그리고 미션 임파서블과 오펜하이머가 요즘 머릿속에서 안나가기도 했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예매 방식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지금 예매'를 통한 빠른 예매부터 4가지 기준에 맞춰 한 페이지에 빠른 선택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CGV에서 판매하는 팝콘까지 패스트 오더로 넘어갈 수 있다. 또한 여러가지 CGV만의 매력, 영화관마다의 특별 관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 이것이 잘 끌렸다.

키오스크는 여전히 불편하다고들 느끼기 때문에 앱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 인상적. 그래서 한번 찾아보고 클론 디자인을 해보기로 결정했다.

작가의 이전글 [제로베이스 UIUX 스쿨 15기] 7주차 4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