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irystar Jul 05. 2019

신혼 초, 눈물샘 터지다

새로운 출발에 적응하며...

신혼여행을 다녀와, 공항에서 신혼집으로 가던 택시 안에서 창밖을 보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핑 돌았다.

옆에 앉아있던 남편은 영문을 모른 채 당황하다 손수건을 건넸고,

나는 울음이 터져, 끅끅대는 소리를 애써 누르느라 바빴다.


갑자기 왜 그랬을까?

생각해보면, 신혼여행 동안에는 ‘여행’이라는 생각에 그저 바쁘고 즐겁게 돌아다녔었고,

그 여행이 다 끝나고 이제 드디어 ‘집’으로 가는데, 그 집이 내가 살던 그 집이 아니라는 것.

엄마가 있는, 가족들이 있는 그 집이 아니라 이제 새로이 가정을 꾸려 살게 되는 집으로 간다는 것이

갑자기 훅, 와 닿았던 것 같다.


그리고 며칠 뒤, 동생에게 메시지가 왔다.


근데 기분 안 이상하냐.
나랑 엄마는 기분이 살짝 이상해.


그 메시지를 받고, 나는 또 펑펑 울었다.

거실에 있다 방에 들어온 남편은 나를 보고 놀라 그때처럼 손수건을 줬다.

결혼하고 자꾸만 눈물을 보이는 나를 보고, 남편은 얼마나 놀랐을까?




벌써 결혼한 지 2년, 최근에 남편과 대화를 나누다

신혼여행 다녀온 날 택시에서의 이야기를 다시 꺼내게 됐다.

그때 이러이러해서 그랬었잖아..라고 설명을 하니, 남편은 그제야

“아~ 그랬던 거야?” 하더라.

내가 그동안 이유도 제대로 얘기를 안했었구나.. 주변에는 몇 번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바로 옆에서 그런 모습을 보며 어리둥절해하던 남편에게 갑자기 미안해진다.


이제는 지금의 집이 참 편하고, 그래서 조금 멋쩍기도 하지만-

언젠가 나도 나의 아이를 낳아, 그 아이가 결혼을 하게 되면 어떤 기분이 들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때 또 한 번의 헤어짐을 겪으며, 엄마의 마음을 느끼게 되겠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