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해결 해독주스 2,500원

by 소망이

사람을 힘들게 하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정말 다양하고 많은 것들이 있지만 제가 겪은 것 중 하나는 ‘변비‘입니다.

삼십 분 이상을 앉아있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그 답답함과 괴로움은 다 표현할 수가 없지요.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 것’이 건강의 척도라는 말은 정말 사실입니다. 잘 못 싸면 잘 먹을 수 없어요.

이 괴로운 굴레에 갇혀 있던 저에게 어느 날 놀라운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바로 두유 제조기예요.

제가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에서 두유 제조기 협찬을 두 개 받았다고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세상에 제가 평생 처음으로 당첨이 되었어요.

믿어지지 않아서 저의 번호를 몇 번이나 확인해 봤답니다.

DM으로 저의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보냈고, 며칠 뒤 두유 제조기가 정말 도착했습니다.

처음엔 새알심과 팥을 사서 팥죽을 해 먹었어요. 동지에 팥죽 안 먹은 것을 상쇄하고도 남을 정도로 매일, 매일 팥죽을 아침마다 먹었습니다. 이제 다음 동짓날까지는 팥죽을 전혀 먹고 싶지 않을 정도로요.


그다음에 만든 것이 ‘해독주스’에요.

사과 한 개, 양배추 한주먹, 당근 두 조각, 바나나 반 개를 넣고 ‘해독주스’ 버튼을 누르면 삼십여분 뒤 뜨끈뜨끈한 해독주스가 만들어집니다. 컵에 따라 올리브유 한 스푼 넣고 잘 섞어 먹으면 정말 건강한 단맛이 나요.

정말 신기하게도 이틀 정도 먹었는데 아침에 화장실 가고 싶은 신호가 오고, 화장실에서 5분 내에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꾸준히 마시니 위가 엄청 편해져서 소화가 잘되고, 밥맛이 돌더라고요. 늘 말라서 고민이었는데 보기 예쁘게 살도 붙었습니다.


한 번 만들면 4잔 정도 나와요. 신랑이랑 이틀 정도 아침에 마실 수 있는 양입니다.


계산을 한 번 해봤습니다.

사과 1개 1,000원, 양배추 한 주먹 1,000원, 당근 두 조각 1,000원, 바나나 반 개 500원.

총합은 3,500원

4번으로 나누면 한잔에 천 원이 조금 안 되네요.


5,000원이 아닌 1,000원으로 저의 큰 괴로움인 변비가 사라졌으니 정말 고맙기만 합니다.


아~ 물론 두유 제조기를 먼저 사야 한다면 단가가 갑자기 엄청 높아지겠네요. 저도 십만 원이 좀 넘는 두유 제조기를 먼저 사야 했으면 안 샀을 거예요. 그러나 해독주스가 저의 ‘변비’에 미칠 효과를 미리 알았다고 가정하면 두유 제조기를 안 사더라도, 시간을 들여 믹서기로 갈고 냄비에 끓였을 것 같습니다.


변비에는 과일과 야채가 답이라는 사실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그리고 찬 채소나 과일보다는 이렇게 뜨겁게 익힌 것들이 더 소화가 잘 된다는 것도요.


혹시라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변비로 아침마다 인생의 괴로움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두유 제조기가 있다면 두유 제조기로, 없으셔도 믹서기와 냄비를 활용하여 해독주스를 만들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전 제가 변기가 해결되고 위가 편해지는 것을 경험한 이후로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 - 친정부모님, 셀 집사님들- 에게 만들어서 선물하기도 했어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