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새롭게 설계하라
이번에 제가 소개해볼 도서는 레버리지(LEVERAGE)입니다. 롭 무어 작가님이 쓰신 책이고요.
레버리지 책은 마치 사업가에게 어울릴 것 같은 도서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인생을 알려주려고 하고 있어요.
모든 사람에게는 똑같은 시간이 주어져 있습니다. 젊을 때는 이 시간이 무한한 것처럼 느껴져서 많은 시간을 무의미하게 허비하기도 하지만, 지금은 30대가 넘어가면서 점점 시간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 어른들이 말씀하시던 시간이 점점 빠르게 간다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레버리지는 모두에게 유한하게 주어지는 시간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고, 흥미 있는 일에는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옳은 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일에는 더 전문성 있는 사람에게 위임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예전 세대의 어른들은 어떻게든 부지런하게 일을 해서 정직하게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의 내용은 그 말이 '독'이라고 설명합니다. 부지런하게 일을 하는 것은 물론 중요하지만, 반복적이고 힘든 일에 내 체력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고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아웃소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