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두를 찾아줘 블로그 소식
어제 두 건의 커피 뉴스를 전달해드렸는데 잘 읽어보셨나요? 뜬금 없는 뉴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실 저는 일전에 제법 오랫동안 커피산지와 커피산업 뉴스를 전해왔습니다(그리니시 레터). 이 브런치를 시작하게 된 것도 뉴스레터 때문이었죠. ㅎ
여러 이유로 뉴스레터는 중단된 상태이고 다시 할 생각은 없었습니다만, 읽을 거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받으니 생각이 많아지더군요. 사실 리스트만 던져두는 모양새가 좀 걸렸거든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생두를 중심으로 한 산지 그리고 커피산업에 대한 여러 뉴스들을 소개합니다. 하나의 외신 뉴스를 번역&요약했던 지난 뉴스레터와는 다르게, 해당 내용을 자세히 살피기 위해 다양한 출처의 기사를 근거로 삼습니다. 서로 관련된 뉴스들은 내부 링크를 통해 최대한 연결하기도 하구요.
특정 사건을 단편적으로 알기 보다는 맥락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고자 합니다(아카이브). 길게는 7일 정도 시차는 있을 수 있지만 매일 뉴스를 수집해 체크하고 있습니다. 시의성 있는 뉴스로서도 충분히 참고할 만 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두 달이 넘었습니다. ㅎ 벌써 74개의 아티클이 쌓였네요. 앞서 소개한 것처럼 계속해서 지난 기사들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물론 블로그 웹사이트를 즐겨찾기 해주시는 게 제일 좋지만요.
https://blog.findmygreencoffee.com/
메인 서비스인 '내 생두를 찾아줘'도 열심히 돌아가고 있습니다. 매일 생두리스트 업데이트 중이고, 생두 공급사도 계속 추가돼 이제는 50개를 돌파했습니다. 신규 등록 커피를 좀 더 세분화해 필터링하는 기능도 추가됐구요. 서비스 근황(?)에 대해서도 곧 정리해 보겠습니다.
올해도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달려야겠죠!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문의, 건의사항은 언제든 열려 있으니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온라인 생두 정보 플랫폼
FIND MY GREEN COFFEE - 내 생두를 찾아줘
생두 탐색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