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팸타임스 Sep 04. 2017

고양이를 키우면 좋은 이유

우리 모두 1가구 1냥이를!

사진 출처 : 픽사베이

고양이를 키우면 좋은 이유


고양이 애호가를 위한 희소식이 있다. 고양이 소유자는 약간 굼뜨고 정신적으로 허약하다는 대중적인 생각은 잘못된 편견이라고 입증됐다.


심리 의학 저널에서 발표된 최신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를 소유하고 있는 것과 심리 작용은 연결되어 있지 않았으며, 고양이를 키우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됐다.


1. 고양이 소유자는 IQ가 높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면 우쭐해져도 좋다. 내성적인 사람일지도 모르지만 더 민감하고 개방적이다. 개 소유자와 비교하여 IQ가 더 높다.


2. 고양이는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고양이는 애정이 많고 동료와의 유대감이 좋다. 고양이를 쓰다듬고 있으면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옥시토신이 분비되므로 고양이를 기르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3. 고양이는 심장에 좋다. 

북미인터벤션 신경의학회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이 적다. 그르릉 거리며 당신의 가까이에서 돌아다니는 고양이는 당신을 진정시켜준다. 또 혈압을 낮춘다.


4. 집에 혼자 머물지 않게 된다. 

고양이는 혼자 사는 당신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동반자가 된다. 연구에 따르면 외로움은 알츠하이머 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의 중요한 요소다.


개를 키우는 것에 비해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비용이 적게 들지만 고양이 소유자들과 개 소유자들은 서로 경쟁하는 사람들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반려동물을 키울 때 소유자들은 더욱 행복하고 건강해진다는 사실이다.
작가의 이전글 힘들게 자란 강아지, 훈련에 더 적합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