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석류 Sep 13. 2023

2022. 11. 10

1부 24화

 

 빼빼로 데이는 내일이지만, 내일 출근 확정 연락이 온다는 보장이 없어서 오늘 출근을 하게 된 김에 사람들에게 빼빼로를 나눠주기 위해 준비해 갔다. 청소하는 아주머니께도 드리고, 나를 이뻐해 주는 이모를 비롯해 같이 일하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빼빼로를 드렸다. 다들 갑자기 웬 빼빼로냐고 묻길래, 내일이 빼빼로 데이라서 미리 챙겨 왔다고 하니 그제야 이해가 간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오늘은 물량이 정말 많았는데, 그 덕에 퇴근 직전까지 집품을 해야만 했다. 오토카트 – 존배치 – 싱글카트(취급주의) - 오토카트 – 싱글카트를 반복했다. 싱글로 집품하는 업무 중에 ‘취급주의’는 유리병에 든 물건을 위주로 피킹 하는 거라서, 무게나 개수면에서는 중량물에 비해 훨씬 수월하지만 포장을 할 때는 무척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나 빡빡하게 병이 깨지지 않게 이중 삼중으로 포장해야 할까. 집품하는 입장에서는 편해도, 포장하는 입장에서는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내가 포장을 해보지 않았다면 집품하는 입장에서만 생각하게 됐을 텐데, 포장을 해보니 집품을 하면서도 포장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헤아릴 수 있게 되었다. 이래서 사람은 다양한 상황을 겪어봐야만 상대를 비로소 이해할 수 있는 게 아닐까 싶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처해 있는 상황만이 가장 힘들다고 느낄 테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2022. 11. 0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