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석류 Oct 02. 2023

2023. 01. 14

1부 26화


 이번 주는 출근 타율이 별로 좋지 않았는데, 다행히도 오늘 출근해서 주휴 수당은 챙길 수 있게 되었다.

     

 오늘은 내내 3.5 오토백을 했는데, 정말 너무너무 힘들었다. 얼마나 많은 물건이 담긴 토트를 몇 개나 1층으로 내려보냈나 싶어서 세어봤는데, 150개까지 세고 포기 했다. 더 이상 세는 건 의미가 없을 것 같았다.    

  

 명절이 슬슬 다가오고 있어서인지 출고되는 물건의 품목 중에 명절 선물 세트들이 확연히 많았다. 다음 주에는 명절이 코앞이니 더 많은 명절 선물세트가 출고되겠구나 싶어서, 어쩌면 이번 주의 힘듬은 다음 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아찔했다.     


*     


 원래도 그랬지만 요즘 들어 아픈 소식들이 더 많이 들린다. 내가 일하는 C사는 전국에 물류센터가 있는데, 그런 만큼 산재도 많고 죽는 노동자도 많다. 인천 지역에서는 며칠 전에 근무를 마친 한 노동자가 심장마비로 죽었고, 광주에서는 어이없는 이유로 살인 사건이 일어나 셧다운에 들어갔다는 기사를 보았다.     


 마음이 뒤숭숭하다. 왜 일을 하러 와서 죽어야만 하는가. 연이은 노동자들의 죽음을 바라보며 아프고, 안타깝고, 슬프다. 언제쯤 다치지 않고 죽지 않는 건강한 노동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을까 싶어서 글을 써 내려가는 내 어깨가 더 무거워지는 느낌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2. 11. 1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