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석류 Oct 22. 2023

2023. 02. 01

1부 30화

 

 출근 센싱을 하는데, 혹시 달력을 받았냐고 데스크에서 물어왔다. 받지 않았다고 했더니 2023년 탁상 달력을 내밀었다. 자주 나오는 데다가 꽤 오래 나왔으니 주는 선물이라고 했다. 2월에 탁상 달력을 받는다는 게 생소했다. 연말도, 완전한 새해도 아닌 2월에 말이다.      


 탁상 달력이 딱히 필요가 없어서 처음에는 거절하려고 했는데, 이것 또한 여기서 일한 하나의 흔적이라고 생각하며 달력을 받기로 했다. 달력을 펼칠 일은 없겠지만.     


*     


 풀타임 분류를 한 다음날이라서 그런지 유난히 더 힘들게 느껴지는 날이었다. 게다가 정기배송까지 겹쳐서 더더욱. 불행 중 다행으로 정기배송일치고는 생각보다는 물량이 많지 않았는데, 그만큼 단기를 많이 뽑아서인지 아니면 주간에서 연장을 해가며 물량을 쳐내서인지 모르겠다.     


 오늘은 내내 4층에서 집품을 했다. 처음에 10분 정도만 3층에서 싱글 카트로 집품을 한 것 외에는 종일 4층에만 있었다. 물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던 것 치고 일복은 넘치는지, 다른 사람들은 할당량이 끝나서 빈클렌징을 하고 있는데 나는 새로 할당까지 받아가며 일해야 했다. 3시 15분쯤에야 드디어 할당량이 전부 끝났고 그제야 나도 빈클렌징에 합류할 수 있었다.     


 온몸을 두들겨대는 근육통과 함께 앓으며 퇴근길에 올라 진주에 도착하자 얼른 집에 가서 파스를 붙이고 눕고 싶었다. 이제 파스 없이는 잠을 잘 수가 없다. 근육통은 어느새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2023. 01. 2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