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r away from May 12. 2018

무책임과 이기심.. 자라나는 그 쓸쓸함의 나무

2004.5.12cy

나만을 믿고 있는 누군가에게

무책임하게 던져놓은 쓸쓸한 한마디

그 이기심에 무방비로 노출된 잠자는 영혼앞에

난 오늘 무릎을 꿇습니다.

이미 나의 영혼은 너무 거칠게 자라나고 커져서

누군가의 질타와 나무람에도

짜증과 적개심으로 나 자신만을 정당화시키고

툭 털고 자리를 피해 기분전환을 해버리고 마는

이기심의 나무가 되어버렸군요

지금 깨달음의 시조차

조금후에 저지를 나의 망령된 생각과 행동들을 생각하면

속된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이 작은 몸부림조차 하지 않는다면

터지도록 넘쳐나는 내 자신에 대한 분노로

내 온몸을 핥퀴어 밤새도록 자학할지도 모릅니다

나 하나만 정당하다 믿었고

나 하나만 불쌍하다 생각했고

나 하나만 힘들다고 느꼈던

지나간 미숙한 몸짓들이 없던 일이 되기를..

나로인해 상처 받았던

눈물나도록 순수한 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진심어린 눈물과 반성으로 사죄합니다

죽을때까지 사죄해도 다 갚지 못할 내 죄값은

내가 살아가면서 갚게 되겠지요

그 처벌이 결코 가볍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덜 미안하게 말이죠..

------2004년 어버이날에 아버지를 생각하며.. 구진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이란 이름의 보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