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저녁꽃 Oct 11. 2021

[댓글 살인마] 눈물샘을 자극하라(동정심 호소)

◈ '술보다 밥 파는' 심야식당, 나홀로족에 인기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던 늦은 밤부터 새벽까지 밥을 파는 심야식당이 우리나라에도 막 생기고 있다네요. 한식은 물론 파스타, 프랑스 음식까지 메뉴도 다양한데 대부분 혼자 와서 먹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심야식당은 독신가구가 늘어나는 세태를 반영하면서 도시생활의 외로움을 달래려는 손님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빵댓: 혼자가 편해... 잠깐만 눈물 좀 닦고 ㅠ..ㅠ

☞답글: "나도 좀 닦자 아훅~~~ 유_유" "무리에 섞여있지 않으면 불안에 떠는 소심한 채식동물들... 자신감 넘치는 육식 동물들은 혼자서 더 당당하다" "ㅋㅋ 소심한 채식동물이래 ㅋㅋ"



◈ 스마트폰 배터리, 겨울철 유독 빨리 닳는 이유?

한국전기연구원 실험 결과, 배터리 속 전해질인 리튬이온이 저온에서 움직이기 힘들어 성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1~2년 정도 사용한 전지는 이미 성능이 떨어진데다 기온까지 내려가면 원래 성능의 50% 이하까지 줄어든다는 말씀.


☻빵댓1: 배터리 빨리 달아도 괜찮으니 연락 좀 왔으면...

☞답글: "아 씨 동질감" "아아아 안 생겨요" "ㅠㅠㅠ"


☻빵댓2: 내 휴대폰은 왜 일년 내내 겨울이냐 ㅡㅡ

☞답글: "꼬진 핸드폰 좀 바꿔라 ㅋ"


☻빵댓3: 아이폰 쓰는 사람들은 1퍼 남을 때 집까지 가는 속도 개빨라짐

☞답글: "아 개공감 되 ㅋㅋㅋ" "은근 배터리 1%에서 끈질기게 버티지 않아요?? ㅋㅋ"


☼빵댓 지식

♣개: ‘많이’ ‘아주’ 등 부사로 쓰이는 온라인 속어. 개공감은 ‘아주 공감한다’는 의미.



◈ 천정부지 전셋값, 집값 추월한 곳도

2012년 5월 이후 70주 연속 전셋값이 올라 일부에선 매매값을 넘어선 곳도 있다고 합니다. 서울 송파구 28평형 빌라 전세가 3억원 정도라네요. 문제는 내년에도 전셋값 상승세가 누그러질 조짐이 없다는 점. 출구가 없다는 점...


☻빵댓1: 개 집에라도 입주해야 하나

☞답글: "개는 어디로?" "이 글을 보고 개는 웁니다" "웃프다"


☻빵댓2: 3억이 서민이면 나는 미토콘드리아다


☻빵댓3: 나이 36에 연봉6500만... 강북에 28평 집 한 채, 차는 없음... 이 정도면 결혼준비 가능??

☞답글: "나이가..." "나이35 연봉 1억2천 차 인피니티 강북에 집 있다. 근데 결혼함. 넌 좀 힘들다..." "글 쓴 분과 두 번째 댓글 쓴 분 죽방망이 한대 치고 싶다." "다들 병림픽 하느라 수고가 많다"


☼빵댓 지식

♣웃프다: 웃기다와 슬프다의 합성어로 ㅋㅋ와 ㅠㅠ 를 합친 것. 형용사는 웃픈

♣미토콘드리아; 진핵세포를 특징짓는 세포 내 호흡, 에너지 생성기관으로 폭 0.5μm 전후의 세포 소기관.

♣죽방망이: 귀와 뺨을 낮춰 이르는 ‘귀싸대기’를 때린다는 의미의 ‘귀빵맹이’를 잘못 표현한 말인 듯. 죽방이 볼을 의미한다고 일부 커뮤니티에 나와있으나 근거는 없음.

♣병림픽: ‘병신들의 올림픽’ 준말로 온라인 은어. 장애인올림픽을 빗댄 말이라면 삼가야 할 표현.



◈ 男女사이 이별을 예고하는 ‘4가지’ 징조

미국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상대방의 마음이 식은 징표 4가지를 발표했답니다. 전화를 안 받고, 약속을 어기고, 의상이 화려해지고, 싱글인 척 하는 것을 조심하라네요. 이것만 숙지하면 이별을 쿨하게 받아들일 수 있답니다.


☻빵댓1: 머리 숱 없는 남성이 어느 날부터 가발이나 모자도 안 쓰고 나타난다

☻빵댓2: 오늘도 이론은 쌓여갑니다~♥


☻빵댓3: 이별할 사람도... 안 생겨요 ㅠㅠ

☞답글: "나도" "ㅋㅋㅋ"



 “입술을 탐하다니…경찰을 불러라”

추운 겨울 광화문 광장에서 연인이 키스하는 모습을 보고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도 키스를 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쓴 기사입니다. 조선 후기 소설 '춘향전'에 "네 입과 내 입을 대니 두 입 맞춰 법칙 려(呂)가 된다"는 구절과 호메로스의 '일리아드' 나오는 손 키스, 로마인들의 뽀뽀와 키스 유형, 인도 '카마수트라'의 3가지 키스법 등을 소개하고 있네요. 동물 가운데 아프리카 콩고에 사는 유인원인 보노보는 인간과 유사한 프렌치 키스를 한다고 합니다. 키스를 10분 정도 하면 12칼로리가 소모되고, 엔도르핀과 세로토닌이 분비돼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네요. 


☻빵댓1: 오늘도 키스를 글로 배웁니다

☞답글: "손가락 두 개를 포개서 입에 대 보세요. 얼추 느낌은 비슷하다고 합니다" "손에 살이 없어서 뼈만 느껴지는걸 ㅠㅠ" "기자도 울고 댓글 작성자도 울고 나도 울었습니다"


☻빵댓2: 키스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 후가 중요하지...

☞답글: "좀 더 디테일한 설명 부탁 ㅋ" "디테일 ㅋㅋ"


☻빵댓3: 내가 이걸 왜 정독한 거지...



◈ 2월부터 양악·탈모 시술 10% 비싸진다

2014년 2월 1일부터 점 빼는 시술, 탈모, 양악 관련 시술에 부가세가 붙어 환자들의 부담이 10% 늘어난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피부과 성형외과들이 1월 예약자에 미리 돈을 받는 '부가세 피해가기 마케팅'을 벌이고 있답니다.


☻빵댓1: 탈모인들 분연히 떨쳐 일어납시다. 양악 따위들과 같은 취급이라니 ㅠㅠ

☞답글: "웃기면서도 슬프다 ^^ㅠㅠ" "머리 빠지는 것도 서러운데 돈까지 빠지겠네"


☻빵댓2: 내 나이 26에 치과에서 간호사한테 "아 해보세요 아버님"소리 들었다. 탈모는 건들지 마라

☞답글: "ㅋㅋ 나도 공감" 


☻빵댓3: 이거 제안한 분, 꼭 대머리 되길…



◈ 사랑은 물맛도 달게 만든다

네덜란드 라드바우드대학 과학자들이 대학생 197명을 대상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이 감각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달콤한 사랑'이라는 것이 실제 감각에도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을 밝혔답니다. 학생들에게 사랑에 관한 글을 쓰게 한 뒤 사탕을 맛보게 했는데 더 달게 평가했으며, 물맛조차 달콤하게 반응을 하는 것으로 조사 됐다네요. 반면 질투에 관한 글을 쓴 학생들은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았답니다.


☻빵댓1: 왠지 난 물도 쓰더라

☞답글: "난 초콜릿도 쓰다"


☻빵댓2: 그래 봤자야, 나에겐 설탕이 있거든... 설탕 타먹을 거라고!(nsh1****)

☞답글: "애처롭다" "설탕도 써지는 마술 짠~" “이런 연구는 대체 누가 어디서 연구비를 지원하는 건지 모르겠다”








작가의 이전글 [댓글 살인마] 명치를 세게 쳐라(기습공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