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iyo Mar 14. 2023

오늘이 나의 하루에 주어진 삶이라면

오늘이 나의 하루에 주어진 삶이라면 그저 감사하겠다.


힘이 들다 못해, 힘에 부치고,

힘에 부치다 못해, 힘에 버겁다.

힘에 버겁다 못해, 힘이 나지 않는


그런 하루를 보냈다.

그런 하루들이 쌓이고 쌓여

내 삶을 억눌러 버렸고,

억눌려 버렸다.


마음에 들지 않는 하루가

마음을 힘들게 하고,

힘들어진 마음이

또 다시 마음을 병들게 한다.


그대가 급작스레 떠난

종합병원 앞을 지나간다.

오늘도 여전히 지친 내 삶

내 앞에 그대가 서있지 않을까.


멀리 떠나간 그대이지만,

어쩌면 마지막 온기를 주었던

그 곳이 내 삶과 가까운 곳에 있어

눈물이 나게 고맙고, 감사하다.


나의 이런 하루가, 오늘이,

나의 하루에 주어진 삶이라면 

그저, 그저 감사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말할 수 없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