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Jun 11. 2019

"위치적인 부분과 비용적인 부분을 둘 다 고려해야"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이용 후기 1: 동화약품  

지난 4월, 까스활명수와 후시딘 등으로 잘 알려진 제약회사 ‘동화약품’이 패스트파이브 시청점 커스텀오피스로 사옥을 옮겼습니다. 


커스텀오피스는 기업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는 맞춤형 오피스로
각 기업의 특성과 니즈에 딱 맞는 업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죠. 


지금까지 커스텀오피스가 무엇인지, 오피스가 조직 문화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동화약품 총무팀 이규호 매니저님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실제로 커스텀오피스를 이용하는 편리함에 대해 들어보려고 합니다. 



Q. 다른 임대 사무실 또는 커스텀이 아니라 이미 준비된 패스트파이브 오피스에 들어올 수도 있었을 텐데, 왜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입주를 선택하셨나요?


회사를 옮길 때는 위치적인 부분과 비용적인 부분을 둘 다 고려해야 합니다. 위치 측면에서는 기존 사무실과 너무 떨어져 있지 않으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용이한 지역이어야 했고, 비용 측면에서는 인테리어 비용과 원상복구 비용이 아무래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은 동화약품이 이전하기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Q. 사옥을 옮긴 지 한 달 정도가 지났는데 임직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부서별 공간과 각 층에 설치되어 있는 라운지에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직원분들이 라운지에서 커피, 시리얼, 맥주 등의 F&B가 기본 제공되는 점을 마음에 들어 하시고, 점심시간에 메인 라운지에서 쉬거나 라떼를 드시는 등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사용 가능한 냉난방도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Q. 라운지를 비롯해 새로운 공간 구성이 직원들의 업무나 조직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직은 입주한 지 오래 지나지 않아 크게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만, 이전에 이용했던 순화동 사옥은 60년 된 건물이어서 시설적인 면에서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 부서 배치 시에도 업무의 연관성을 고려해 진행하였습니다. 팀별로 공간을 나누어서 독립적으로 사용하니 각 팀의 업무 집중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LG 서울역 빌딩을 이용했을 때는 오픈된 공간에 부서별 구분 없이 자리를 배치해서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은 원활했으나 업무 집중도 측면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에 만족하시나요? 


동화약품은  패스트파이브 측의 적극적인 협조로 만족하며 오피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시청점을 관리하는 매니저님들이 불편한 점을 때마다 해결해주시니 이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Q.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에 더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패스트파이브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윤준노 매니저님, 문준배 매니저님 외에도 여러 분들이 이곳저곳에서 너무 열심히 도와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소하게는 전구 교체 및 청소 등 작은 부분도 요청하면 신속하게 해결해주시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직접 써본’ 사람의 후기만큼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쾌적한 라운지와 자유로운 레이아웃 배치, 적극적이고 신속한 커뮤니티 매니저의 도움으로 한 달 만에 커스텀오피스에 적응하셨다는 후기, 재미있게 보셧나요? 

꼭 커스텀오피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지금 시청점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 강북 최적의 입지와 쾌적한 컨디션을 자랑하는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을 둘러보세요. 


다음 번에는 지난 5월 오픈한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의 커스텀오피스를 이용 중이신 '시냅스엠' 인터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회사도 커스텀오피스로 옮길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커스텀오피스 상담 신청하기  


100만원 지원 받고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의 멤버가 되고 싶다면?  

시청점 자세히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7명짜리 우리 팀, 어디로 가야 하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