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Jun 18. 2019

새로운 팀원의 안정적인 착륙을 위하여

패스트파이브의 신규입사자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어렵게 뽑은 직원, 혹은 어렵게 취직한 회사. 잘 교육시키고/배워서 성과를 내고 싶은 마음은 직원과 기업 모두 같을 겁니다. 자연히 신규 입사자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기 마련이죠. 신입사원 연수라는 이름으로 몇 주 동안 합숙을 하는 기업도 있고, 직속 선배가 간단히 업무를 소개해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최근에는 규모가 작은 스타트업에서도 OJT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추세입니다. 



규모가 작은 만큼 인재 한 사람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니까요. 



패스트파이브는 최근 매달 열 분 가까이의 신규 입사자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많은 팀원을 맞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각 팀원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 있고요. 그중 버디 제도전사 먼슬리 등은 이미 소개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패스트파이브 온보딩 세션은 신규 입사자 프로그램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무려 12일, 2주 반에 걸친 기간 동안 패스트파이브가 추구하는 가치와 미션,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실무들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그럼 이 기간이 어떤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는지 살펴보시죠.


우선 첫날은 대표님 및 경영진의 패스트파이브 소개가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시간이죠. 둘째날부터는 업무에 필요한 각종 툴을 사용하는 법을 익히고 본격적인 지점 투어를 시작합니다. 


지점 투어를 진행 중인 신규 입사자들의 밝은 모습!



서울 내 18개 지점(2019년 7월 기준)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의 신규 입사자들은 18개의 지점을 모두 돌며
각 지점의 특징을 소개받습니다. 



특히 커뮤니티 매니저 직무를 위해서는 Member Acquisition과 지점 관리 및 운영 방법, 멤버들의 요청 사항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방법 등을 익혀야 합니다. 패스트파이브의 커뮤니티 매니저는 멤버와 직접 마주하는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죠. 물론 현장에서 직접 쌓이는 노하우도 있겠지만 패스트파이브는 최고 수준으로 갖추어진 서비스를 멤버들에게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패스트파이브의 커뮤니티 매니저들이 누구보다 프로페셔널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겠죠!


열정적으로 지점을 소개하는 패스트파이브 성수점의 민장현 CM님


그밖에도 많은 협업을 진행해야 하는 팀의 팀원들이 실무를 진행하는 과정과 방식에 대해 설명하는 세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위한 세션 등 수많은 프로그램이 신규 입사자를 기다립니다.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하는 공유오피스 서비스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일입니다. 따라서 ‘공유오피스’라는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과정이 꼭 필요하죠.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매니저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직업입니다. 기존에 커뮤니티 매니저 경력을 쌓았던 분도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당연하고요. 자연히 직무와 산업에 대한 교육이 필수적입니다. 


세션을 경청하는 진지한 뒷모습


또 패스트파이브의 신규입사자 교육은 입사자 분들의 넘치는 열정과 에너지, 능력을 어떻게 발휘할지 그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패스트파이브라는 조직의 미션과 비전, 밸류를 무엇보다 자세히 공유하는 이유죠. 새로운 팀원들이 받은 교육이 현장에서 어떤 빛을 발할지 기대하겠습니다!






팀 패스트파이브의 규모는 앞으로 계속해서 커질 겁니다. 그럼에도 모든 구성원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갈 수 있도록,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수많은 멤버의 비즈니스가 더욱 성공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프로페셔널한 매니저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싶다면?

패스트파이브 자세히 알아보기


* 팀 패스트파이브의 일원이 되고 싶다면?

채용정보 바로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