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Feb 26. 2020

다 함께 잘 자라는
공동직장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마음껏 편안하게 즐기는 또 하나의 집, 다람 어린이집


육아 걱정, 패스트파이브가 덜어드립니다.


(※ 패스트파이브의 다람 어린이집은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침으로 3월 8일까지 휴원합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가 공유오피스 최초로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합니다.

패스트파이브 멤버라면 언제든지 맘 편하게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공유오피스에서 어린이집이 가능한가요?

기존의 직장어린이집 현행법에 따르면 상시근로자 500명 이상, 혹은 상시 여성 근로자 3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만 직장어린이집 설치가 의무였습니다. 하지만 근로자의 수가 그 기준을 넘지 않는 회사의 직원들은 직장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없어 워킹대디, 워킹맘들의 육아 고민이 컸죠. 


패스트파이브는 총 23개 지점을 1,720개의 회사, 15,000명이 멤버가 사용하는 공유오피스입니다. 패스트파이브의 모든 멤버를 합한 숫자는 국내 유명 대기업들의 임직원 수와 비슷하죠. 그래서 패스트파이브가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멤버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동직장어린이집을 말이죠!


심지어 2020년에는 상시 모집 중이라는 패스트파이브 공동직장어린이집,

이제 더 이상 어린이집 대기하지 마세요 :)






My Little Big Toy House, 아이들의 큰 장난감 상자




모두 다 함께 잘 자라는 패스트파이브의 다람 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


패스트파이브의 다람 어린이집의 다람은 ‘다 자람’의 줄임말로 다양한 멤버사 임직원의 자녀가 고루, 다 같이 잘 자라기를 바라는 맘을 담은 이름입니다.






꿈, 사랑, 행복, 상상, 열정이 피어나는 장난감 집

비정형적인 창문 프레임과 컬러 유리를 사용해 서있는 위치마다 달라지는 풍경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디자인의 어린이집 외관. 정말 장난감 상자처럼 생기지 않았나요? 어린이집에 1층에 펼쳐진 야외 정원에는 미끄럼 방지 테크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잔디, 모래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야외활동이 가능합니다.






다람 어린이집의 내부는 밝은 색상으로 꾸며져 아이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비치된 다양한 스케일의 벽면 놀이 공간, 투명 어항, 간이 서재 등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죠. 또한 안전 도어, 쿠셔닝 가구 등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오피스 공간에서 보여준 패스트파이브의 디테일한 디자인이 어린이집 공간에도 펼쳐졌습니다. 먼저 가구들의 높낮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따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꿈, 사랑, 행복, 상상, 열정을 의미하는 아이콘들에 맞춰 아이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스툴도 맞춤 제작했죠. 게다가 각각 다른 색깔로 꾸며진 보육실은 같은 어린이집 내에서도 새로운 공간을 탐험하는 재미를 줍니다. 








공동직장어린이집,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와 직장어린이집 공동 운영 협약서를 작성한 멤버사의 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 1세부터 만 3세까지 영, 유아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다람 어린이집은 패스트파이브가 운영비를 전액 부담합니다. (*별도의 특별활동비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원 첫해인 2020년에는 언제든지 상시 입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에 편하게 맞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패스트파이브의 다람 어린이집은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침으로 3월 8일까지 휴원합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 X 한솔어린이보육재단

패스트파이브의 공동직장어린이집은 현대카드, 우아한형제들, 각 시도 경찰청 등 직장어린이집 운영 경험이 풍부한 영유아 행복도 1위 보육 전문재단,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이 함께 위탁 운영합니다.


전문 교육재단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잠재력을 길러주며 전인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모든 보육 과정 속에서 자연스러운 인성교육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배운 내용을 가정에서 직접 실천하고 경험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죠.


"어린이들이 집처럼 편안하게 느끼며, 장난감과 자료를 마음껏 탐색하고 실험하며 몰입해서 놀이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집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다람 어린이집 이지혜 원장님









엄마 아빠도 패스트파이브로,
아이들도 패스트파이브로!


출근길에 패스트파이브의 ‘다람 어린이집’에 들러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기고 출근하세요. 그리고 여러분은 업무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패스트파이브가 여러분의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겁게, 건강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니까요 :)


오롯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육아까지 책임지는 패스트파이브는 워킹 페어런츠를 응원합니다!




* 패스트파이브 공동어린이집에 신청하고 싶다면?

상시 모집 입소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 현재 패스트파이브의 다람 어린이집은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침으로 3월 8일까지 휴원합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더 자세한 공동직장어린이집 설명이 궁금하다면?

공동직장어린이집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1인 기업이 대기업의 복지를 누릴 수 있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