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패스트파이브 Aug 31. 2018

패스트파이브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방법

고그린(Go Green)캠페인에 함께하세요!

올 여름,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워진 기온을 몸소 체험했기 때문일까요.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 분리수거 대란으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면서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켜나가야 한다는 움직임 역시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도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하며 친환경 캠페인 Go Green with FASTFIVE 를 실시합니다. 9월 한 달 동안 FIVE Break 등을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럼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패스트파이브 일상 속에서 어떻게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을까요? 소소하지만 큰 변화를 가져다줄 실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일회용 컵 대신 머그컵 사용하기


물 한 모금을 마실 때도 종이컵을 꺼내는 습관. 모두들 가지고 계실 텐데요. 바에 비치된 머그컵을 사용하거나, 텀블러를 들고 다니면 종이컵 사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에서는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싶은 멤버들을 위해 9월 3일 월요일 FIVE Break를 통해 그린 보틀을 나눠 드릴 예정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안에서만큼은 종이컵 대신 보틀 쓰기! 함께해주세요.


2. 커피 스틱 사용 줄이기


녹아내린 빙하를 아슬아슬하게 오가는 북극곰이나 코에 플라스틱 빨대가 박혀 괴로워하는 바다거북의 영상을 보신 적이 있나요?  무심코 사용하고 버린 쓰레기는 많은 동물들을 죽음을 내몰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보통 수백 년, 길게는 수천 년씩 지구를 떠돌며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합니다.



커피에 달달한 시럽을 추가해 드시는 분들에게는 커피와 시럽이 잘 섞이게 돕는 커피 스틱이 꼭 필요한데요. 커피를 내리기 전, 컵에 미리 시럽을 담아두고 그 위에 커피를 담으면 커피와 시럽이 알아서 섞이기 때문에 따로 스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찾아보면 다양한 일회용품 사용을 피하는 방법! 꼭 기억해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함께해 주세요.


3. 무제한 프린트 혜택, 지구를 위해 아껴주세요. 


패스트파이브는 흑백 프린트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멤버들의 업무 진행이 더욱 편리해지도록 돕기 위한 패스트파이브의 특별한 혜택인데요. 하지만 과금이 없기 때문에 종이를 무의식중에 많이 쓰게 되기 쉽습니다.


종이를 아껴 쓰면 종이 생산을 위해 나무를 베지 않아도 되고, 가공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도 감소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목재자급률이 6%에 불과하다고 하니, 아껴 쓰는 것만큼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겠네요! 지금 당장 우리에게 ‘무료’ 혜택이지만, 종이를 위해 나무를 많이 벤 결과는 결코 무료가 아니라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 


4. 플라스틱 봉투나 종이봉투 대신, 에코백을 사용해 주세요.

한번 쓰고 나면 버리게 되는 플라스틱 봉투나 종이봉투 대신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에코백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짐을 담기 위해 어떤 가방을 써야 할지 결정하는 잠깐의 순간에도 환경 보호의 기회가 열려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에코백이 없다고요? 9월 5일 수요일 FIVE Break에서는 패스트파이브 에코백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지금 바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시고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선물을 받아 가세요.


* 패스트파이브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사업자가 꼭 알아야하는 세무 일정, 어떻게 되나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다른 SNS로 가입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