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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스트파이브 Sep 10. 2020

공유오피스를 넘어 오피스 플랫폼으로

2020 패스트파이브 리비저닝(re-visioning) 


패스트파이브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패스트파이브 =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라는 다소 생소한 비즈니스를 알리고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로 자리 잡기까지

패스트파이브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거듭했습니다.

그 결과 국내 최다 지점, 최대 멤버 수를 확보한 국내 1위, 대한민국 대표 공유오피스가 되었죠.



하지만 패스트파이브는 이제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더 이상 공유오피스가 아닙니다.



2020년 9월 10일 패스트파이브 삼성4호점에서는 패스트파이브의 새로운 비전을 소개하고,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는 리비저닝(re-visioning)발표가 있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

김대일 대표가 모든 직원들 앞에서 패스트파이브가 이루었던 성과를 되짚어 보고, 우리와 함께하는 고객들에게 들려줄 패스트파이브의 미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었죠. 

(*본 발표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1. 패스트파이브가 리비저닝(re-visioning)을 하는 이유


진화


패스트파이브는 25개 지점, 2,070여 개의 회사, 18,000명의 멤버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국내 공유오피스 중 독보적인 지점 수와 멤버 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것이 패스트파이브의 가치를 모두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대한민국 대표 공유오피스'라는 기존의 인식에서 벗어나 진화를 해야 할 때가 온 겁니다.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회사가 성공한다고 말합니다.


“회사는 진화한다고 생각한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회사가 있는 반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해 변화하지 못하고 도태되는 회사도 있다. “


기업들의 초창기 모습


글로벌 이커머스 그룹 아마존과 10년 사이에 믿지 못할 성장을 해온 카카오톡,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한 배달의 민족까지. 이 모든 기업은 성공적인 진화를 거듭해 온 회사들입니다.


회사의 성공적인 진화는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회사의 구성원들로부터 시작됩니다. 

김대일 대표는 ‘환경의 변화로부터 비롯된 자연스러운 진화가 아닌, 새로운 비전을 꿈꾸는 구성원들이 성공적인 진화를 만들어 낸다’ 고 이야기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의 구성원들은 이제 단순 공유오피스가 아닌 새로운 플랫폼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의 새로운 진화, 그 첫 단계는 기존의 영역에서 벗어나 더 큰 영역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2. 패스트파이브의 성과



2015년은 어설픈 것도, 서투른 것도 많았던 패스트파이브의 시작이었습니다. 

하지만 끊임없이 스스로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찾아내 업그레이드해 온 결과, 5년 후인 2020년 엄청난 발전을 이루어냈죠. 그렇다면 지금으로부터 5년 후 2025년의 패스트파이브는 어떤 모습일까요?


그 미래는 패스트파이브 구성원들의 방향성과 노력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지난 5년간 패스트파이브가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장해왔던 것처럼요.




패스트파이브는 우리의 핵심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그들에게 제공할 핵심 가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가 선보이는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공간과 서비스, 차별화된 베네핏과 커뮤니티뿐만 아닌 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비즈니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의 핵심 가치를 이루고자 합니다.




3.  패스트파이브의 미래


거대한 잠재 시장

패스트파이브의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거대한 부동산 시장의 규모는 패스트파이브가 가진 가장 큰 힘입니다.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는 1년 기준 약 100조 정도의 자본이 흐릅니다. 패스트파이브가 이 시장에서 영향을 미치는 정도는 약 0.1% 정도고요. 패스트파이브가 2배, 3배 성장이 아닌, 20배 30배의 성장을 꿈꾸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거대한 시장에서 패스트파이브는 더 큰 성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5년 뒤, 10년 뒤 엄청난 규모의 부동산 시장에서 패스트파이브는 독보적인 오피스 플랫폼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유지할 것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속 메가 트렌드

스타벅스와 자이, 롯데캐슬과 같은 브랜드 아파트는 공간과 브랜드가 결합한 대표적인 산업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공간에 패스트파이브라는 브랜드 가치를 더해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제 패스트파이브의 경쟁 상대는 기타 공유오피스 산업이 아닌, 공간과 브랜드를 결합한 다양한 산업에 있습니다. 



다양한 타깃 고객 층

패스트파이브의 타깃 고객은 밀레니얼 세대입니다. 

소규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했던 패스트파이브의 타깃 고객은 이제 1인 프리랜서부터 200인 이상의 대규모 기업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수요 저변이 크게 확대된 것이죠. 밀레니얼 세대를 1,000만 명이라고 가정했을 때, 여기서 직장인의 비율은 약 500만 명. 

패스트파이브는 다양한 형태로 일을 하는 500만 명의 밀레니얼 세대들과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 공유오피스에서 넘어 오피스플랫폼으로


패스트파이브 = 오피스플랫폼

패스트파이브는 공유오피스를 넘어 ‘오피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합니다.


공유오피스라는 비즈니스 모델에 패스트파이브의 가치를 담기엔 부족해 보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단순한 공유오피스가 아닌, 오피스 플랫폼으로 진화해 더 큰 가치와 비전을 제시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일방적인 서비스(공유오피스)가 아닌 양방향 서비스(오피스 플랫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피스 플랫폼으로서의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실현한다는 이야기이기도 하죠. 





오피스 플랫폼으로서의 도약, 

차별화된 고객 경험.



패스트파이브는 여러분에게 더욱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건강하고, 혁신적인 진화를 시작하려 합니다.

패스트파이브의 눈부신 성장을 기대해주세요!



오피스 플랫폼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패스트파이브.

곧이어 공개될 영상을 통해 그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



* 오피스 플랫폼,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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