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오피스 by FASTFIVE는 국내 1위 패스트파이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기업 대상 서비스입니다. 오피스 근무의 장점은 살리고 재택근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기업은 직접 거점오피스를 구축하는 것보다 초기 비용을 9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산업군 사이에선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ESG 경영이란?
환경보호 (Environment), 사회공헌 (Social), 윤리경영 (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것.
이미 유럽연합이나 미국에선 ESG 경영의 요소가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데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국내 역시 상위 300대 기업은 해당 사업에 대한 예산과 인력을 늘리고 있으며 삼성, 현대, SK, LG 등 주요 그룹들은 환경 분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팀을 꾸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회적 측면뿐만 아니라 기업적 측면에서도 ESG를 실천하기 위한, 특히 이 중에서도 환경에 타격을 덜 주기 위한 활동에 힘쓰고 있는 것인데요.
그럼 과연 기업들은 어떤 방식으로 환경을 보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걸까요? 지난 3월 2일 SK 그룹과 신한금융그룹은 ‘임팩트 유니콘 육성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스타트업과 소셜벤처들을 후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거점오피스 스타트업에 투자한 이들은 직원들을 분산해서 출근시키는 것만으로도 일일 탄소배출량이 약 84% 나 줄었고, 사회적 가치 창출 환산액이 약 7억 원 이상에 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담당자는 "분산 오피스 사용으로 출퇴근 거리를 단축해 탄소 배출을 감소하는 것은 중요한 ESG 실천요소입니다."라고 밝히며 이를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국내 1위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는 이미 수많은 기업들의 거점 오피스를 구축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지점의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는 파이브스팟으로 멤버들의 거주지 가까운 곳에 사무실을 마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죠. 이처럼 패스트파이브는 타 공유오피스보다 한 걸음 먼저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었는데요. 그럼 과연 패스트파이브는 어떻게 다른 이들보다 먼저 이를 가능케 한 것일까요?
1. 국내 최다 지점
패스트파이브는 서울 40개 지점을 오픈하며 국내 공유오피스 중에서 최다 지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지점이 근처 역에서 도보 3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의 프라임급 빌딩에 위치하고 있어 최상의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죠.
기업 사무실 선호 지역인 강남권 뿐만 아니라 CBD 지구라고 불리는 명동, 을지로 등의 중구 지역에도 분포되어 있으며 영등포, 여의도 등 여러 산업 군이 일하는 위치에도 빠짐없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어딜 가든 패스트파이브가 보이니까 거점 오피스를 원하는 여러 기업체들이 임직원들의 거주지를 하나하나 세세히 고려할 필요가 없게 됐죠.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대 지점수를 자랑하는 공유오피스기 때문에 직원들이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는 사무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지점의 퀄리티 유지가 똑같기 때문에 어느 곳을 사용하든 간에 철저한 보안과 쾌적한 시설을 누릴 수 있는 건 당연하죠.
2. 각 멤버에 맞는 환경 제공
우리 회사만의 사무실을 곳곳에 위치시켜 단독 사무실을 쓰고 싶은 기업에겐 이에 맞는 사무실 유형과 지점을 추천해 드립니다. 별도의 오피스 없이 여러 지점의 라운지만 이용하고 싶은 회사에게는 '라운지 타입'이, 보안이 매우 중요하거나 별도의 짐이 있다면 지점 내에 단독 사무 공간을 두는 '오피스 타입'이 적합하니까요. 직접 분산 오피스를 구축하고 싶을 때도 '커스텀 타입'을 통해 오피스 전문가가 매물을 찾는 것부터 인테리어, 운영까지 도와드리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1위 공유오피스와 동일한 레벨의 업무 환경을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구로, 영등포, 마포, 강남, 용산, 중구 등 서울의 모든 지역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지점에 공간을 나눠서 여러 곳에 사무실 구축이 가능합니다. 직원들의 출퇴근 길이 짧아지면 질수록, 일의 질도 올라가도 탄소 배출량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고요.
회의가 필요한 상황엔 굳이 본사까지 갈 필요도 없습니다. 멤버라면 전 지점에 있는 미팅룸을 사전에 미리 예약해, 가장 가까운 지점의 회의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번거롭게 따로 사무기기, 사무가구 등을 구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모두 갖춰뒀기 때문에 직원들은 그냥 이용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공유오피스, 사용하기 더 복잡하지 않을까? 생각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하는 공유오피스 사용해 보신다면 진즉 사용할 걸 하는 생각을 하게 되실 겁니다. 환경 트렌드도 제대로 따라잡고, 출퇴근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거점오피스 by 패스트파이브로 시작해 보세요!
우리 회사도 원격 근무해 볼까 고민했다면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