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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스트파이브 Sep 26. 2022

거점오피스 도입 전 Check Point 5


거점오피스 by FASTFIVE는 국내 1위 패스트파이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기업 대상 서비스입니다. 오피스 근무의 장점은 살리고 재택근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기업은 직접 거점오피스를 구축하는 것보다 초기 비용을 9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일 잘하는 대기업, 스타트업들이 적극 도입하고 있는 거점오피스. 팬데믹 이후 기업들의 뉴노멀 트렌드로 본격 자리 잡았습니다. 직원들은 고정된 본사 사옥을 탈피해 집에서 더 가깝고,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사무실을 찾아 일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막상 도입하려고 하면 참고할 만한 자료를 찾거나 운영 기준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정보가 별로 없고, 어렵게 찾은 레퍼런스가 있어도 우리 회사에 적합한지 확신이 서지 않죠.


전사적으로 스마트 워크를 도입하고 있다는 LG에너지솔루션의 담당자 분께 실제 경험을 여쭤보니, 패스트파이브의 맞춤 컨설팅이 크게 도움이 되셨다고 하더라고요. 컨설팅을 통해 어떤 부분들을 확인하고 도움을 받으셨는지 궁금해지는데요.


먼저, 거점오피스 도입과 관련한 기업들의 고민과 단계별로 제공되는 솔루션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거점오피스의 개념과 최신 근무 트렌드가 궁금합니다!

▶ 2022-23 오피스 트렌드와 도입 사례, 도입 기대 효과를 정리한 거점오피스 소개서 제공



아직 낯설기만 한 거점오피스의 명확한 개념. 나부터 정확히 알아야 팀장님도 설득하고 임직원들에게 설명도 할 텐데… 매번 인터넷 검색하며 고민하셨죠? 패스트파이브는 거점오피스 안내와 시장 트렌드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거점오피스 소개 자료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 하나만으로도 거점오피스에 대한 이해도를 대폭 높일 수 있어서 도입 전 필독 자료로 여겨지니, 지금 신청하고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2. 거점오피스, 어떤 운영 형태가 있는지 알고 싶어요!

라운지 타입, 오피스 타입, 커스텀 타입 등 기업에 딱 맞는 최적화된 타입 추천 진행


거점오피스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서울 전역에 있는 공유오피스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타입, 우리 회사만의 독립된 사무실을 서울 곳곳에 두고 운영하는 오피스 타입, 원하는 지역에 매물 찾기부터 공간 구축까지 할 수 있는 커스텀 타입까지.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는 기업의 니즈에 딱 맞는 운영 타입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알맞은 타입을 선택하면 비용과 효율 측면에서 최적화된 거점오피스를 운영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예를 들어, 도입 전 테스트가 필요한 기업은 이용한 만큼만 결제하는 라운지 타입을, 보안이 중요한 기업은 오피스 타입, 건물을 보유한 기업은 커스텀 타입을 선택하시는 게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3. 실제 업무 환경을 확인하고 싶어요!

거점오피스 라운지 투어 진행 & 41개 지점(2022년 11월 기준) 사진 자료 전달



임직원들이 실제로 일하게 될 거점오피스는 어떤 모습일지, 본사 못지 않게 업무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어 하는 기업들이 많은데요. 그런 담당자 분들을 위해 거점오피스 라운지 투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점오피스 전문 컨설턴트의 안내에 따라 라운지 및 미팅룸, OA존, F&B바 등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죠. 직접 방문이 어려운 기업의 경우에는, 패파 41개 지점의 업무공간 곳곳의 사진 자료를 제공해 공간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4. 거점오피스 도입 비용이 고민입니다

▶ 이용한 만큼 결제하는 ‘라운지 오피스’ (보증금/해지 수수료 0원, 1개월 단위 계약 가능)



거점오피스 도입 시 비용은 기업들의 1순위 고민인데요. 그런 기업들의 경우엔 패스트파이브 27개 지점의 라운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 오피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 좌석, 포커싱 존, 폰부스 등이 완벽 구축된 프리미엄 업무 라운지인 라운지 오피스. 이용한 만큼만 결제하는 과금 시스템으로, 초기 비용 0원에 다수의 거점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에 도입 초기 단계에서 대규모 비용 집행을 망설이는 기업들에게 특히 추천해 드리고 있어요.



5. 직원 근태관리와 이용 안내, 어려움은 없을까요?

매일/매주 임직원 사용량 데이터 공유, 기업별 맞춤 이용 가이드 제공


실시간 이용 현황 대시보드
모바일 출입카드 발급 가이드


다양한 거점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근태관리가 어려울까 봐 고민하셨죠? 패파가 제공하는 데일리 출입현황 데이터로 한 번에 해결 가능합니다. 또한 곧 실시간 예약 및 출입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구현되어 근태관리에 대한 고민을 모두 해결해 드립니다. 이 외에, 총무팀 담당자님들이 일일이 스터디 하거나 안내하기 힘든 거점오피스 이용법의 경우에도 기업별 담당 컨설턴트들이 이용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죠. 이 모든 게 무료 상담 신청 한 번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자료라는 사실!



마지막으로, 패스트파이브의 거점오피스 전문 컨설턴트 3인이 말하는 ‘패파 거점오피스만의 강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왜 주요 대기업과 스타트업은 패파를 통해 거점오피스를 도입하는 걸까요?



지점 수, 업무 인프라 모두 국내 1위니까요

[임솔민 컨설턴트] 국내 1위 공유오피스이니, 보유하고 있는 지점 수도, 업무 인프라도 업계 최고죠. 거점오피스 운영에 있어 가장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서 3일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거점오피스 완벽 구축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에요. 아, 모바일 출입카드 하나로 전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 등의 사용 편의도 제공해 드리고 있답니다.



패파 거점오피스는 도입 이후부터가 진짜죠!

[최근화 컨설턴트] 도입 이후에도 초밀착 1:1 매니징을 통해서 고객사들과 소통한다는 점이 강점이죠. 모든 CS나 문의사항을 한 채널에서 처리할 수 있고, 고객사의 임직원 대상으로 이용 가이드나 지점 안내 등을 꾸준히 전달해 드리면서 거점오피스 이용에 대한 관심도도 높이고 있어요.



기업의 니즈에 알맞게 서비스를 구성해 드려요

[전영선 컨설턴트] 공간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 있어서 다양한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 실제로 패파와 다른 업체 중에 고민하시던 기업이 있는데, ‘공용 공간에 소규모 전시를 열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었어요. 저희는 라운지 개수도 많고 공간도 넓어 전시가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렸고, 결과적으로 지금 저희 라운지를 사용하고 계시죠. (웃음)



거점오피스 도입에 관한 어떤 고민이든, 패파 거점오피스 무료 컨설팅 한 번으로 완벽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도입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와 타사 운영 사례, 이용 가이드 등을 전달해 드리고 있으니 지금 바로 무료 상담 문의해 보세요!





우리 회사도 원격 근무해 볼까 고민했다면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로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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