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렌드와 새로운 소통 방식
패스트파이브는 중소규모 기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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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분들이 읽으면 좋아요.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담당자
새로운 방법으로 고객 또는 투자자,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싶은 기업 대표와 실무진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온라인으로 기업 활동을 기획, 실행하는 방법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참여율 증가 방법
*아래 콘텐츠는 [오픈익스체인지]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파이브미닛 독자분들은 메타버스나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기업활동(IR) 행사에 참여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많은 기업이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과 만나 브랜드를 소개하고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처럼 기업의 IR 영역에서도 온라인 기업활동(IR)이라는 디지털 트렌드에 적합한 새로운 소통 방식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대중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진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활용은 주목받고 있지만, 동시에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부족하기 때문에 참여자의 집중도 하락으로 참여율이나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우려도 있어 망설이는 기업 관계자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또 온라인 IR 및 행사에 대한 전략의 수립과 실질적 관리, 행사의 영향력에 대한 수치화가 어려운 점도 고민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고민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우선, 참여자들과 상호 작용을 높이기 위한 소셜 활동을 강조할 수 있겠습니다. 참여자와 교류해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발표 중 투표, 퀴즈, 설문조사를 진행하거나 댓글과 실시간 채팅 등의 기능으로도 집중도를 높일 수 있겠습니다. 또 동시에 발표 자료를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경영진이 직접 Q&A 세션에 적극적으로 리드해 나간다면 참석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그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겠죠?
다음으로, 온라인 IR 행사가 끝난 뒤에도 참여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 나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없어 발표하지 못했던 추가 자료를 제공하거나 참여자에게 참석 감사 이메일을 보내거나 다음 IR 행사 일정에 대해 알림이나 초대장을 보낸다면, 우리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기업의 입장에서도 실제 참여자의 정보를 분석해 행사의 사후 관리와 추후 기획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IR 행사 진행 후 우리 기업의 웹사이트에 행사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많은 이해관계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그들이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이 영상은 행사가 끝난 뒤 몇 시간 내에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웹사이트에 게시한다면 언제라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 이벤트의 영향력을 더 높일 수 있겠죠?
도전해 보세요!
온라인 세계에서의 IR 활동은 기존 기업 활동의 관행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이점이 있는데요. 이해관계자들은 온라인 기업활동 이벤트의 참석으로 경영진의 의견을 더 자주 듣게 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기업 책임이 향상하며 신뢰도와 투명성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서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와 활동을 제공한다면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 관계를 이어 나가며 우리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발전시킬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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