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 통계
패스트파이브는 중소규모 기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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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마케팅 통계를 한눈에 파악하고 싶었던 중소기업 마케터
적은 예산으로 광고 운영을 이끌어야 하는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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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마케팅 통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단계적으로 살필 수 있어요.
*아래 콘텐츠는 [매드업]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중소기업 마케터 분들은 어떤 자료가 필요할까요? 시장 조사, 경쟁사 동향 파악, 제품/서비스 홍보, 광고 집행, 마케팅 전략, 고객관리 ... 적다 보니 끊임없이 나올 정도로 마케터 분들은 다양한 업무를 합니다. 가끔은 마케팅 외의 업무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료들을 찾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년도, 뉴스/설문조사 같은 기준을 맞추는 게 쉽지 않으니까요. 기획서, 제안서를 만들다 보면 바로 쓸 수 있는 통계 자료들이 한 곳에 모였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레버가 <중소기업 마케터가 알아야 할 디지털 마케팅 통계 49가지>를 준비했습니다.
01. 마케터들은 콘텐츠 제작시, 잠재 고객 세그먼트를 3가지로 분류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02. 마케터의 78%는 회사 내의 콘텐츠 마케터가 1~3명 정도라고 대답했습니다.
03. B2B 마케터의 69%는 콘텐츠 전략을 문서화 형태로 가지고 있습니다.
04. B2C 마케터의 86%는 콘텐츠 마케팅이 핵심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05.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리드 창출(75%)이며, 이어서 트래픽 유도(71%)입니다.
06. 평균적으로 B2C 콘텐츠의 공유수는 B2B 보다 9.7배 더 많습니다.
07. 모든 B2B 비즈니스 거래의 61%는 온라인에서 시작됩니다.
08. 블로그 콘텐츠 1건의 평균 작성 시간은 3시간 57분 입니다.
09. 1,000~2,000자의 블로그 콘텐츠는 1,000자 미만일 때보다 평균 56.1% 더 많은 공유수를 얻습니다.
10. 물음표(?)가 들어간 블로그 제목은 물음표가 없을 때보다 23.3% 더 많은 공유수를 기록했습니다.
11. 비즈니스 & 마케팅은 SNS 트래픽의 18%를 차지하며,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12. 페이스북 사용자는 한 달에 평균 12개의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합니다.
13. CTA(클릭 유도 버튼)을 강조하는 스토리 광고 성과가 89% 더 높습니다.
14.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월평균 팔로워 증가율은 1.46% 입니다.
15. 마케터의 63.57%는 회사에서 SEO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16. 평균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의 53.5%는 자연 검색에서 발생합니다.
17. 검색 키워드의 92.42%는 월간 검색 횟수가 10회 미만입니다.
18. 전 세계 트래픽의 92.96%는 Google(검색, 이미지, 지도)에서 발생합니다.
19. 마케터의 17%만이 랜딩 페이지 전환율 개선을 위해 A/B 테스트를 사용합니다.
20. 확장 광고 기능은 검색광고 CTR을 10~15% 추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1. 데스크탑 1위 노출시의 CTR은 19.3% 이며, 모바일에서 1위 노출 CTR은 27.7% 입니다.
22.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배너는 300x250, 728x90, 160x600, 320x50 입니다.
23. 배너 광고를 통해 웹 사이트를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잠재고객 연령층은 25~34세입니다.
24. 마케팅 담당자가 세팅한 디스플레이 광고의 72%는 반응형 광고였습니다.
25. 글자색이 단색이고, 단어 수가 3개 이하인 배너의 평균 CTR은 전체 평균 CTR보다 2.5배 높습니다.
26. GDN의 유사 잠재 고객 + 리타게팅 광고를 결합하면 전환율이 최대 41% 증가합니다.
27. 사용자에게 맞춤화 된 CTA 버튼을 작성하세요. 전환율을 200% 이상 올릴 수 있습니다.
28. 남자는 파란색(57%)과 초록색(14%), 여자는 파란색(35%)과 보라색(23%)을 더 좋아해요.
29. 사람들의 65%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를 가능한 한 빨리 건너 띕니다.
30. 온라인에서 영상을 보는 사람들 중 13%만이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며, 64%는 가끔 방문합니다.
31. 2019년 3분기 기준, 동영상 광고의 66%는 30초 길이였으며 15초는 32%를 차지했습니다.
32. 유튜브 광고의 평균 CPV는 30원이며, 평균 조회율은 31.9%, 평균 조회 CTR은 0.514% 입니다.
33. 마케터의 34%는 영상을 오후에 업데이트하며, 25%는 저녁에, 22%는 아침에 올립니다.
34. 영상 재생의 75%는 모바일에서 발생합니다.
35. 페이스북 동영상의 85%는 소리 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60%는 소리가 켜진 상태로 시청됩니다.
36. 웹사이트 로딩 시간 1초 이하의 평균 CVR은 32%, 1초는 20%, 2초는 12% 수준입니다.
37. 평균적으로 신규 리드의 80%는 실제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38. 블로그 콘텐츠를 월 11회 이상 제작하는 기업은 월 4~5회 발행하는 기업보다 4배 이상의 리드를 받습니다.
39. 마케팅 담당자의 53%는 예산의 절반 이상을 리드 생성에 사용합니다.
40. B2B 기업의 80%는 리드 생성을 위해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1. B2B 기업의 68%는 별도의 랜딩 페이지를 통해 리드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42. 리드 생산 프로세스가 최적화된 B2B 회사는 경쟁사 대비 수익이 133% 더 많습니다.
43. 마케팅 에이전시의 92%는 마케팅 자동화에 많은 시간과 예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44.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한 마케터 5명중 4명은 이전보다 리드수가 증가했다고 대답했습니다.
45.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한 마케터의 74%는 자동화의 가장 큰 강점을 ‘시간단축’ 이라고 대답했습니다.
46. 전문가들은 마케팅 자동화 도구 시장이 2023년까지 연간 25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거라 예측합니다.
47. 마케터의 5% 정도만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8. 해당 분야에서 선두 그룹에 위치한 기업의 79%는 마케팅 자동화를 2년 이상 사용 중입니다.
49. 마케팅 담당자의 63%는 마케팅 자동화 예산을 늘릴 계획이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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