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Jun 13. 2023

직원 복지의 끝판왕! 패파 커뮤니티 이벤트 소개

지난 5월 패파레터를 통해 공개했던 패파의 멤버 만족도 조사 결과, 기억하시나요?


패파를 이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서비스 TOP 3로 ‘커뮤니티 매니저, 공간 케어 그리고 커뮤니티 이벤트’가 선정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패파의 커뮤니티 이벤트는 단순한 재미뿐 아니라 멤버사 간 네트워킹 기회와 알찬 리워드를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2023년 2분기에 진행된 패파 커뮤니티 이벤트를 몇 가지 가져왔습니다!

물론 패파는 국내 최다 지점을 운영하기에 전 지점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모두 소개하긴 쉽지 않은데요. 2분기에도 역시나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었지만, 그중에서도 멤버분들의 참여율이 유독 높았던 이벤트를 엄선해 보았습니다~


그럼, 올해 2분기 패파에선 어떤 재미있는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되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강남4호점 커뮤니티 이벤트 현장



“나만의 요거트 화분 만들기” - 강남4호점


지난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패스트파이브 강남4호점에서 특별한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나만의 요거트 화분 만들기’ 이벤트인데요.


준비된 다채로운 토핑을 맛있는 요거트에 나만의 스타일대로 꾸미고, 귀여운 로즈마리와 삽 모양 스푼을 꽂으면 완성! 내 취향에 꼭 맞게 요거트 화분을 꾸미는 과정도 재밌었지만, 스푼이 정말 귀여웠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정성스럽게 만든 나만의 요거트 화분을 개인 SNS와 패파 앱 내 ‘커뮤니티’ 탭에 올려주신 멤버들 덕분에 열심히 준비한 커뮤니티 매니저들도 아주 뿌듯했답니다!



시청1호점 커뮤니티 이벤트 현장



“손님을 찾습니다! 주주매점” - 시청1호점


인기 TV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 속 게임을 패러디하여 유쾌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던 시청1호점! 무작위로 뽑은 퀴즈를 맞히면 유명 베이커리의 디저트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었는데요. 퀴즈 출제 범위는 패파 에티켓과 최신 트렌드 내용이었죠.


게임 콘셉트 상 사전에 공지된 매점 운영 시간 내에 참여하는 것이 관건이라 더욱 박진감 넘쳤다고 하는데요. 한 번 틀렸어도 좌절하지 않고 재도전하시는 분들, 차례를 기다리면서 멤버용 앱으로 패파 에티켓을 공부하는 분들이 계셨을 정도로 현장 분위기가 뜨거웠어요!


매점 오픈 전부터 많은 분이 관심을 두시고, “공부했던 내용에서 질문이 나왔다”며 즐거워하시는 멤버분들의 모습에 커뮤니티 매니저들도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을지로입구점 및 을지로점 커뮤니티 이벤트 현장



“나만의 색과 향을 찾아서” - 을지로입구점, 시청1호점, 을지로점


MZ 세대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는 퍼스널 컬러 컨설팅! 패파 멤버사 중 퍼스널 컬러와 향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업이 있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스 보드와 가발 등을 대보며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는 셀프 테스트 후 전문가에게 간단한 진단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사계절로 표현되는 각 퍼스널 컬러를 대표하는 색조 화장품 및 액세서리 등을 직접 체험하고 계절별 베스트 향을 시향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죠.


특히 이벤트 공간에서 스탬프를 모으면 랜덤으로 뽑기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향수 샘플, 퍼스널 컬러 및 향 컨설팅 무료 진단권 등 다양한 상품이 걸려있어 300여 명의 멤버분들이 즐겁게 참여해 주셨답니다!



서울역점 커뮤니티 이벤트 현장



“내 안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 서울역점


MBTI뿐 아니라 여러 성향 테스트가 각광받는 지금, 내가 어떤 사람인지 더욱 알고 싶은 멤버분들을 위해 서울역점에서 의미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서울역점 멤버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준비된 ‘무료 성향 검사’였는데요.


먼저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 검사에 참여한 뒤, 미팅룸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전문가 상담을 받으며 구체적인 설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퇴직, 자녀 교육, 커리어 등 고민할 거리가 많은 요즘, 전문가와 함께 실질적인 고민을 나누고 상담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후문이 많았는데요. ‘점집인 줄 알았다’, ‘눈물이 날 뻔했다’ 등 만족스러웠다는 후기가 많아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올해 2분기에 진행된 패파만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이벤트, 어떠셨나요?

다가오는 3분기에도 멤버 여러분이 패파와 함께 소중한 경험을 쌓으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패파 커뮤니티 이벤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패파가 꿈꾸는 커뮤니티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