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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스트파이브 Aug 09. 2023

인재 채용, 직원 복지 다 잡는 가성비 거점오피스 소개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거점오피스가 핵심 복지 혜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무를 맡고 있는 MZ 세대 직원들이 직장과 거주지가 가까운 ‘직주근접’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MZ 인재들을 사로잡기 위해 채용공고에 거점오피스 운영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점오피스 구축에는 막대한 비용과 리소스가 들어가는데요. 300명 규모의 기업이 주요 거점 지역 1곳에 오피스를 만들려면 임대료, 관리비 등을 포함해 약 30억 원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그동안 거점오피스는 자본과 리소스가 충분한 대기업만의 복지 혜택으로 여겨지곤 했죠.





그렇다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은 거점오피스를 이용할 수 없는 걸까요? 비용, 관리 리소스 등 현실적인 어려움 때문에 거점오피스를 도입하지 못했던 기업을 위해 패스트파이브가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을 출시했습니다.





소규모 기업에 딱 맞는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 출시


패스트파이브가 새롭게 선보인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은 3~20인 정도의 스타트업, 중소기업에 적합한 멤버십입니다. 해당 상품을 기획한 패스트파이브의 최근화 매니저는 출시 배경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 최근화 매니저

“코로나19 이후 본사에 모여 일하기보다 각자 원하는 곳에서 흩어져 일하게 되었고, 보고나 미팅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등 업무 방식이 크게 바뀌었어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도 자연스럽게 스마트 워크에 대한 니즈가 커졌죠. 실제로 패파 내에서도 많은 20인 이하 기업이 거점오피스 이용을 문의해 주셨어요.


그런데 기존 라운지 타입 후불형은 예산이 한정적인 중소기업이 이용하기엔 어려웠어요. 라운지 타입 후불형은 서울 및 수도권 47개 패스트파이브 직영점과 제휴 지점을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매월 임직원이 사용한 만큼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월마다 이용료가 변동될 수 있거든요.


이로 인해 상한 금액을 정해두고 초과하지 않도록 직원들의 사용을 통제하는 고객사도 있었는데요. 정해진 비용이 소진되면 그달에는 거점오피스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발생했죠.


다양한 고객사의 니즈와 불편을 찬찬히 살펴보니, 월 이용료만 고정적이라면 소규모 기업도 충분히 거점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그래서 [월 고정 이용료 x 이용 인원]으로 정확한 요금을 산정할 수 있는 라운지 타입 선불형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만의 매력 포인트 3가지



최근화 매니저는 기존 라운지 타입 후불형과 새로운 라운지 타입 선불형을 비교하며 설명해 주었는데요. 두 타입이 정확히 어떻게 다르고, 특히 라운지 타입 선불형만의 장점은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첫 번째, 선불 정액형 무제한 멤버십


기업이 직접 거점오피스를 구축하고 운영하려면 연간 약 1억 2천만 원의 비용이 든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업무 공간 전문가 패스트파이브와 함께라면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약 62%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 리소스 없는 거점오피스를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답니다. (*20인 기업 기준)


라운지 타입 선불형의 이용 요금은 [월 고정 이용료 x 이용 인원]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를 사전에 결제하면 패파 35개 지점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죠. 이용료가 고정적이며 별도의 기본료가 없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의 비용 부담이 훨씬 줄어듭니다.





만일 3인 기업이 라운지 타입 후불형을 이용하게 된다면, 사용하는 횟수에 따라 요금이 정해지기 때문에 거점오피스를 이용할 때마다 비용적 부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반면, 라운지 타입 선불형을 이용한다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추가 비용 없이 거점오피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유연하고 합리적인 근무가 가능합니다





또한 라운지 타입 선불형은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동안 거점오피스를 이용하고는 싶지만 요금이 부담스러웠던 많은 스타트업 멤버사가 패스트파이브의 ‘파이브스팟’을 활용해 왔는데요. 파이브스팟은 프리랜서를 비롯한 개인이 패파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이기 때문에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한 라운지 타입 선불형으로 비용 정산까지 간편한 거점오피스를 경험해 보세요.





두 번째, 업계 최다 지점 & 합리적인 이용료


패스트파이브는 명실상부 국내 1위 공유오피스로서 업계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을 이용할 경우, 패파의 43개 지점 중 35개 지점 라운지를 24시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개별 사무공간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


능률을 올려주는 업무 공간 인테리어에 진심인 패파는 모든 지점을 사무공간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있는데요. 패파에서는 오직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사무 공간을 경험할 뿐 아니라, 지점마다 보유한 각기 다른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통해 원하는 업무 분위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공간 구획
✔️ 듀얼 모니터존, 포커싱존 등 능률을 올려주는 공간 구성
✔️ 복합기, 세절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사무 시설 풀세팅
✔️ 트렌디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라운지 타입 선불형은 정해진 이용료 외에 추가 비용이 0원이라는 장점도 있는데요. 이용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직원 한 명이 하루에 여러 지점을 이용해도 추가 비용이 ZERO입니다. 외근 후 업무 장소를 찾아 여기저기 떠돌아다닐 필요가 전혀 없죠. 



세 번째, 기업 담당자 관리 리소스 절감


‘거점오피스 좋긴 한데…
당장 지금 일손도 부족한 상황에서 거점오피스 관리까지 할 수 있을까?’


복잡한 계약 과정, 임직원 이용 문의 등… 거점오피스 도입 과정에서 생길 문제점에 대해 걱정하는 대표님들 많으시죠? 생각만 해도 골치 아픈 고민을 패파가 단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패파는 거점오피스 관리를 위해 기업 담당자를 따로 두지 않아도 될 만큼 리소스 부담을 확~ 줄였기 때문이죠. 기업 담당자의 업무 리소스 절감을 위해 계약부터 이용 가이드, 공지사항 안내, 이용 문의 등 기존 관리 업무를 모두 디지털화했습니다.





특히 라운지 타입 선불형은 비대면으로 빠르게 계약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한데요. 온라인으로 이용 신청서를 제출하면 계약서 단 1장으로 간단하게 도입됩니다. 계약 기간 중 이용 인원수 변경도 월 단위로 가능해 때마다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최초 1회만 발급받으면 거점오피스에 자유롭게 출입 가능한 모바일 출입 카드
✔️ 이용 중 생기는 불편이나 문의 사항은 전용 모바일 앱(APP)에서 패파로 직접 문의
✔️ 가이드 및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더불어, 라운지 타입 선불형을 이용한다면 패파의 미팅룸도 사용 가능합니다. 패파 미팅룸은 전용 앱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지역 내 패파 지점을 자유롭게 선택해 필요한 미팅룸을 예약할 수 있죠. 미팅룸 예약에 필요한 ‘크레딧’은 필요한 시간 및 인원수에 맞게 사전 구매한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은 거점오피스를 가장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증금, 위약금, 장기 계약 등 도입에 고민될 만한 부분은 모두 없앴기 때문이죠.

그동안 거점오피스 도입을 망설이셨다면, 라운지 타입 선불형으로 빠르게 도입해 스마트 워크를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거점오피스 도입으로 임직원 업무 효율 및 만족도 상승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겁니다!"

-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 최근화 매니저






업무 효율은 물론, 직원 복지 혜택까지 손쉽게 확대할 수 있는 거점오피스!

구축은 하고 싶은데, 비용과 리소스 부담 때문에 망설이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준비한 가성비 넘치는 거점오피스,

라운지 타입 선불형으로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


[거점오피스 by FASTFIVE] 라운지 타입 선불형 자세히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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