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끌어당김의 법칙 리뷰

나에게 맞는 성공 법칙 찾기

by 정상가치

안녕하세요, 우정만입니다.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


오늘은 다카하시 히로카즈가 지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읽었습니다. 우연히 YES24 크레마 클럽에 새로 입고된 책인데 제목을 보니 흥미가 갔습니다. 다행히 밀리의 서재에 있어서 방금 다 읽었습니다.


45899839618.20240220083119.jpg <끌어당김의 법칙>, 타카하시 히로카즈


저자의 전작은 퀀텀 시크릿입니다. 제가 나중에 <더 마인드 참고 서적 따라 읽기> 프로젝트에서 리뷰하려는 책인데, 후속작을 먼저 읽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첫인상은 제목이 굉장히 직관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양자역학으로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법 9가지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사기꾼이거나 혹세무민 하는 사람이 아닌지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거들떠봤습니다.


진짜배기입니다. 제가 알고 싶어 하던 내용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하다니, 인생 책을 만났네요.

b28105dc-106f-41ce-aee4-7225c6f03743.png?type=w966


특히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4가지 유형별 성공 에너지 진단표'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자기 계발 서적들을 읽고 세미나를 다니고, 비싼 유료 강의를 들어도 당장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작가는 우선 자기의 유형에 맞는 성공 법칙을 삶에 적용하면 원하는 삶을 더 빨리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가 존경하는 하와이 대저택님의 저서 ⟪더 마인드⟫에서 하대님은 본인이 '끌어당김 법칙의 맥시멀 리스트'라고 합니다. 어떤 성공 법칙이 본인한테 맞는지 알 수 없을 때는 다 해보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면 뾰족하게 빠른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손쉽게 올라탈 수 있습니다.


같은 성공 법칙을 따라 했는데 왜 나는 성공하지 못할까?
나 역시 예전부터 똑같은 성공 법칙을 공부하는데 어째서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지에 대해 의문이 있었다. 그런데 공부를 하던 어느 날, 양자역학적 관점에서 봤을 때 사람에게는 고유의 주파수가 있어서 자신에게 맞지 않는 주파수의 성공 법칙을 실천해도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끌어당김의 법칙⟫, 다카하시 히로카즈 - 밀리의 서재


사람들이 MBTI에 열광하는 것처럼 행동형, 사고형, 감각형, 안정형으로 나눕니다. 책에 진단표가 있으니 꼭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행동형하고 사고형이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MBTI를 불신하는 편인데, 이 책은 저도 모르게 신뢰가 갑니다.


유형별로 어떤 끌어당김의 법칙이 잘 맞는지도 나옵니다. 저는 시각 정보인 비전 보드(이 책에서는 비전 맵이라고 합니다.)와 목표를 수치화해서 확언을 만들고 소리 내어 말하는 것이 잘 맞는다고 나오네요. 제게 비전 보드가 잘 맞는지 몰랐습니다. 바로 시작해야겠습니다.


07dd7995-f871-445a-b87c-152864be45a2.png?type=w966


이 책은 밀리의 서재와 YES24 크레마 클럽에 있습니다. 교보문고 eSam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종이책으로도 방금 교보문고에서 샀습니다. 책이 오면 2차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쓴 글이 당신께 도움이 되었나요?


지금까지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의 우정만이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킷♥ 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고맙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김병완의 완벽한 독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