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상가치 Jun 18. 2024

끌어당김의 법칙 리뷰

나에게 맞는 성공 법칙 찾기

안녕하세요, 우정만입니다.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


오늘은 다카하시 히로카즈가 지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읽었습니다. 우연히 YES24 크레마 클럽에 새로 입고된 책인데 제목을 보니 흥미가 갔습니다. 다행히 밀리의 서재에 있어서 방금 다 읽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타카하시 히로카즈


저자의 전작은 퀀텀 시크릿입니다. 제가 나중에 <더 마인드 참고 서적 따라 읽기>  프로젝트에서 리뷰하려는 책인데, 후속작을 먼저 읽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첫인상은 제목이 굉장히 직관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양자역학으로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법 9가지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사기꾼이거나 혹세무민 하는 사람이 아닌지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거들떠봤습니다.


진짜배기입니다. 제가 알고 싶어 하던 내용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하다니, 인생 책을 만났네요.


특히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4가지 유형별 성공 에너지 진단표'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자기 계발 서적들을 읽고 세미나를 다니고, 비싼 유료 강의를 들어도 당장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작가는 우선 자기의 유형에 맞는 성공 법칙을 삶에 적용하면 원하는 삶을 더 빨리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가 존경하는 하와이 대저택님의 저서 ⟪더 마인드⟫에서 하대님은 본인이 '끌어당김 법칙의 맥시멀 리스트'라고 합니다. 어떤 성공 법칙이 본인한테 맞는지 알 수 없을 때는 다 해보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면 뾰족하게 빠른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손쉽게 올라탈 수 있습니다.


같은 성공 법칙을 따라 했는데 왜 나는 성공하지 못할까?
나 역시 예전부터 똑같은 성공 법칙을 공부하는데 어째서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지에 대해 의문이 있었다. 그런데 공부를 하던 어느 날, 양자역학적 관점에서 봤을 때 사람에게는 고유의 주파수가 있어서 자신에게 맞지 않는 주파수의 성공 법칙을 실천해도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끌어당김의 법칙⟫, 다카하시 히로카즈 - 밀리의 서재


사람들이 MBTI에 열광하는 것처럼 행동형, 사고형, 감각형, 안정형으로 나눕니다. 책에 진단표가 있으니 꼭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행동형하고 사고형이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MBTI를 불신하는 편인데, 이 책은 저도 모르게 신뢰가 갑니다.


유형별로 어떤 끌어당김의 법칙이 잘 맞는지도 나옵니다. 저는 시각 정보인 비전 보드(이 책에서는 비전 맵이라고 합니다.)와 목표를 수치화해서 확언을 만들고 소리 내어 말하는 것이 잘 맞는다고 나오네요. 제게 비전 보드가 잘 맞는지 몰랐습니다. 바로 시작해야겠습니다.



이 책은 밀리의 서재와 YES24 크레마 클럽에 있습니다. 교보문고 eSam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종이책으로도 방금 교보문고에서 샀습니다. 책이 오면 2차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쓴 글이 당신께 도움이 되었나요?


지금까지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의 우정만이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킷♥ 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김병완의 완벽한 독서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