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이 1000억 원이 넘는 기업가의 인생철학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특히 그 기업가의 부모님이 주신 어떤 것이 그녀가 1000억 원이 넘는 자산가가 될 수 있도록 만들었을까요?
정답은 부모의 무한한 신뢰입니다.
그녀는 인생철학이 무엇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제 부모님은 항상 저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해주셨어요. 제가 달성할 수 있는 일에 한계가 없다고 말이지요. 저는 그 말을 전적으로 믿으며 자랐고, 살아보니 정말 그랬습니다. 원하는 일은 무엇이든 해낼 힘이 제게 있었어요.”
당신에게 용기를 불어넣거나 큰 영향을 미치는 이들은 당연히 가장 가까운 주변 사람들이다.
-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 정지현 옮김
이 부분을 읽으면서 저도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제게 용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사람도 가장 가까운 사람입니다. 제게 가장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도 당연히 가족이나 가까운 주변 사람입니다.
제가 잘못된 판단으로 소프트웨어학과에 입학했을 때의 일입니다. 물론 그때의 잘못된 판단이 지금은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제게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됐죠.
단순히 마음 놓고 컴퓨터를 하고 싶어서 간 학과입니다. 프로그램 코딩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죠. 그래도 항상 저를 응원하는 가까운 분이 계셨습니다. 바로 어머니셨죠.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