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트레이시가 밝힌 '소득 2배' 만드는 비밀

당신의 소득이 제자리걸음인 진짜 이유 (해결책 공개)

by 정상가치

현재 수입에 만족하시나요? 만족하실 만큼 충분히 많이 버신다면 축하드립니다. 그렇지 않고 더 많은 수입을 원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일단 딱 지금 수입에 두 배만 벌고 싶습니다. 장기적으로는 10배, 100배 이상 벌고 싶지만 첫 술에 배부를 순 없습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사이먼 시넥과 다니엘 핑크를 언급합니다. 사이먼 시넥의 <스타트 위드 와이>는 저도 도움을 많이 받은 책입니다. 특히 목표를 설정할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작년에 이 책에 관련해서 글도 썼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기억이 희미하네요. 지금 글감으로 쓰고 있는 책을 마무리하면 다시 한번 글로 풀어보겠습니다.


다니엘 핑크의 <드라이브>는 아직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설명으로 인용하겠습니다.


세계적인 미래학자이자 작가인 다니엘 핑크 Daniel Pink는 자신의 저서 『드라이브』(청림출판, 2011)에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분석했다. 그 답은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이었다. “내 실력이 늘고 있어”, “내 커리어가 발전하고 있어”,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가고 있어”와 같은 생각 말이다. 진짜 동기부여는 외부에서 오지 않는다.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감각이 우리를 움직이게 한다. 신이 나게 하는 것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지은이 브라이언 트레이시, 옮긴이 정지현


저도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이 동기를 부여합니다. 제가 아침, 저녁으로 10번 이상 소리 내서 읽는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나아지고 있다! “는 문구도 성장의 원동력이 되니까요. 제가 요즘 가장 화두로 삼고 있는 문장이어서 모든 글의 말미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정상가치"의 캐치프레이즈입니다.


제가 하루에 글을 세 편씩 쓰면서도 꾸준히 쓸 수 있는 비결도 성장하고 있다는 감각입니다. 글을 빨리 쓰는 게 중요하진 않지만, 글쓰기 실력이 늘어났다는 생생한 감각을 줍니다. 제 글이 얼마나 잘 썼는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척도가 없으니까요. 물론 독자의 반응이 가장 정확합니다. 조회수나 댓글을 보면 아직도 더 발전이 필요합니다.(웃음)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어떻게 수입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을까요?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한 번에 하나에 집중해서 최선을 다하라고 말합니다. “인생 전체를 한 번에 바꿀 필요는 없다.”라고 말하죠. 아무리 변화를 원하더라도 하루아침에 인생 전체를 바꾸는 것은 두려움이 앞섭니다. 180도 달라지면 더 이상 나라는 존재가 아닐 수도 있다는 근원적인 공포죠.


자, 이제 오늘의 핵심입니다.


“매일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하고, 다 끝낸 후에 두 번째로 중요한 일로 넘어가는 아주 간단한 이치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너무 당연하고 뻔한가요? 아닙니다. 저만 하더라도 우선순위와 상관없이 급한 일부터 처리하니까요.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아는데 실천하지 않습니다. 안다고 실천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 간단한 방법으로 생산성과 능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능률이 오르고 생산성이 좋아지면 당연히 소득이 증가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인센티브가 올라가고, 자영업자라면 직접적인 소득 증가로 이어집니다. 공무원이라면 두드러진 능력으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누가 봐도 뛰어난 사람이 승진하지 않을 수 없으니까요.


이렇게 효과가 나타나면 신이 납니다. 가시적인 성과를 다시 동기를 부여합니다. 이게 반복이 되면 더 이상 일이 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일을 놀이처럼 즐기면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성공은 당연히 보장됩니다. 즐기면서 일하면 함께 일하는 사람들도 신명 나게 일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마스터 마인드를 형성하게 됩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계산에 따르면 1년에 3퍼센트씩 성장하면 소득이 두 배가 되는데 25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년 25퍼센트씩 성장한다면 3년 후에 소득이 두 배가 됩니다. 10년 후에는 10배가 됩니다. 성장에도 복리가 적용되니까요. 지금 수입의 10배를 번다고 생각해 보세요. 월 수입이 10배가 된다고 생각하면 정말 엄청나겠네요.


그래서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일주일에 딱 0.5퍼센트씩, 한 달에 2퍼센트만 생산성을 높이길 권합니다. 그럼 1년에 25퍼센트 성장하고 3년 후에 두 배의 소득을 벌게 됩니다.


언제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오늘입니다. 아직 오후 6시 30분입니다. 9시에 주무셔도 2시간 30분이 남았네요. 내일 하려고 미뤘던, 하지만 오늘 해야 했던 중요한 일을 지금 당장 행동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오늘이 반복돼서 3년 후에 당신은 지금 소득의 두 배를 벌게 됩니다.


잊지 마세요. 일주일에 딱 0.5퍼센트, 한 달에 2퍼센트입니다. 제임스 클리어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서 매일 1퍼센트의 성장을 얘기했습니다. 매일 1퍼센트가 부담된다면 한 달에 2퍼센트입니다. 한 달에 2퍼센트, 일주일에 0.5퍼센트는 충분히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대적으로 쉬워 보이네요.


오늘부터 가장 중요한 일을 선택하고 시작하세요. 당신의 소득이 두 배가 되는 3년 후는 바로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오늘부터 당신 소득이 두 배가 되는 3년 후까지 당신을 응원합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나아지고 있다!”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지금 현실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꼭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