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또라이 창업가들의 파티

START 1기 farewell & 2기 welcome 파티 현장 공개!

안녕하세요, 패스트벤처스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김경영입니다.

지난번 여러 매체들과 브런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START 2기 모집을 시작했다는 소식 전해 드렸었는데요. 2기 모집이 성황리에 무사히 마쳤습니다! (짝짝짝!)


※ START 프로그램이란?
패스트벤처스가 만든 배치 기반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1년에 4회 진행되며, 모집기간 약 1개월에 걸쳐 창업팀들의 지원을 받고, 그 중 일부를 선발하여, 투자와 함께 압축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아- 아- 또라이 창업가 찾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저희 패스트벤처스는 또라이 창업가를 극도로 좋아합니다. '또라이 창업가'라는 말은 박지웅 대표님께서 START 1기 첫 모집을 시작할 때, 어느 언론 인터뷰에서 처음 하신 말인데요. '또라이 창업가'라는 말이 자칫 굉장히 이상해보일 수 있지만, 저희는 또라이 창업가를 찾는데 정말로 '진심'이였어요.


이번 START 2기에 뽑힌 3명의 또라이 창업가들을 잠깐 보고 가실까요? (대표님들.. 오해하진 마시고 사..사사랑합니다♥) 이번 2기에서는 #POG #D.C Valley #STODIO 총 3팀이 선발되었습니다. 간단히 소개 드릴게요!


1) POG : 리그오브레전드 SNS

2) D.C Valley : 방문/전화 테이크아웃과 동일한 가격으로 앱 내에서 음식을 테이크아웃 할 수 있고, 구매 시 가게 포인트를 15-33% 적립 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전용 앱

3) STODIO : 자체 작가 커뮤니티에 기반하여 최대 50%의 인세가 보장되는 스토리 콘텐츠 플랫폼


(위 아이템은 추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언론 및 브런치를 통해 더 자세히 공개 될 예정입니다.)


(왼쪽부터) 조양원 POG / 임형균 DC. Valley / 정우재 STODIO 대표님.




패스트벤처스 START 프로그램 2기는 8월 첫 3주간 모집을 진행했습니다. 1기 때 800팀이 넘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이 지원을 해주셨는데요, 이번 2기 때도 1기 때와 비슷하게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습니다. 



지원서류를 투자팀 전원이 꼼꼼히 리뷰한 후에 약 84여개팀에 대해 1차 인터뷰를 진행했고, 그 중 10개팀에 대해 2차 인터뷰를 거쳐, 최종적으로는 3개팀(DC. Valley / POG / STODIO)을 최종 합격팀으로 모실 수 있었습니다!


이번 START 2기는 모두 사업 아이템이 어느 정도 정해진 상태로 선발된 'A Type' 지원자였습니다. 선발팀 3팀 모두 1기 때와 같이 패스트파이브 입주 후, 패스트벤처스팀과 함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패스트벤처스 START 프로그램 1기 farewell & 2기 welcome 파티 현장을 소개합니다! (취재 정신 무엇..) 이번 파티는 청담동에 위치한 호텔 펜트하우스에서 진행했는데요, 1기 합격 대표님들과 2기 합격 대표님, 그리고 패스트벤처스가 모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


※ 이번 행사는 저번 워크샵 때와 달리 별개의 식순은 없습니다. 



2)청담동 한 호텔에서 열린 또라이 창업가들을 위한 파티 준비



대표님께서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아주 간결,명료, 똑똑한 가이드라인을 내려주셨고 패스트벤처스 멤버들은 부지런히 START 1기&2기 대표님들을 맞이 할 준비를 했어요!



저희가 빌린 호텔은 수영장이 함께 있는 펜트하우스였습니다!

서울 청담동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뷰가 장관이였어요. 이 공간에 있는 순간만큼은 성공한 사업가가 된 듯한 느낌이랄까요. 잠시 쉬고 싶은 사람은 방에 들어가서 쉼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물 속에 들어가서 인생샷도 찍을 수 있는(?) 파티에 최적화된 공간이였죠! (아무도 수영하진 않았지만요)




3)먹고 싶은거 다 시켜! 저녁 식사 타임


간단한 자기 소개가 끝난 뒤 즐긴 저녁 식사는 그야말로 성대했습니다. 회부터 파스타, 오징어순대, 고기까지... 이 세상에 맛있는 음식이란 음식은 모두 배달 주문했습니다.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4)START 2기 환영인사 with. 담당 심사역

정우재 대표님-임채경 심사역, 조양원 대표님-고윤지 심사역, 임형균 대표님-박인엽 심사역의 합격 축하 선물 증정식!!


이번에 선발된 START 2기 팀의 공통점은 대표님 평균 나이가 27살이라는 점인데요. 아직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그것을 사업화하는 능력이 탁월하신 대표님들인 것 같았습니다. 


각 담당 심사역의 주문 제작 케이크 & 선물 증정식도 있었는데요, 대표님들의 행복한 미소를 보니 패스트벤처스도 뿌듯함 가득했던 하루였답니다!

패스트벤처스가 준비한 선물입니다! 주문 제작 케이크가 아주 귀엽네요 ㅎㅎ 저희 마케터 분이신 오다은 매니저가 직접 케이크 도안을 그리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입니다. 케이크 위에 쓴 문구도 너무 센스있죠?!



아직 흥이 더 남으신 분들은 자리에 남아서 맛있는 음식과 술, 노래와 춤을 즐기시며 불타는(?) 파티를 새벽까지 즐기셨다고 합니다. START 1기 합격팀 대표님들은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부터 3개월이 지난 지금 느끼는 간단한 소회, 여러 고민이나 인사이트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지셨어요. 


2기 팀들도 1기 팀들과 친목을 다지며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START 3기 선발 때는 우리가 빠르게 더 성장해서 더 많은 창업팀들과 더 좋은 행사를 나누면 좋겠구나,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같은 생각을 하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5. 마치며...


이번 기수도 앞으로 언론이나 패스트벤처스 브런치를 통해 종종 소식을 전해드릴텐데요. 패스트벤처스는 START팀처럼 과감하고, 혁신적인 또라이 창업팀을 언제나 두 팔 벌려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이 글을 읽는 예비 창업가/초기 창업가 분이 만약 START 팀에 지원하신다면 여러분은(제가 지금껏 그렇게 느꼈듯이) 60여 개가 넘는 패스트벤처스 포트폴리오사 대표님 및 훌륭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당면한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을 하다 막히는 일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같은 자리에서 정체된 시간을 보내기보다, 눈 앞의 문제를 함께 헤쳐나갈 준비가 되어 있는 패스트벤처스 팀이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내년에는 어떤 또라이 창업팀을 만나고, 패벤다운 파티를 열게 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TART 3기 batch 알림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스포츠 선수 예측 게임 플랫폼 '라인업', 투자 유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