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마언니 Jan 27. 2023

사라진 내 일자리... 직접 내 일자리 만들기 어떠세요

얼마 전,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발견한 인사이트 카드 뉴스…

구독자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제목만 보고도 가슴이 철렁했어요…

심지어 제가 육아휴직 중 상태도 아닌데도 말이죠…


육아휴직 후 복귀하자 사라진 책상…

생각만 해도 너무 무서운 현실이에요.ㅠ_ㅠ


저의 경우, 첫째 아이를 낳기 2주 전까지 일을 하고 육아휴직 1년을 신청했었어요.

아이를 1년 키우고 복직하려고 했지만 예상치 못한 연년생으로 둘째 아이가 생기는 바람에 ^^;;;

육아휴직을 다하고 결국 복귀하지 못하고 퇴사를 했어요.

그리고 연년생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자연스럽게 경력단절 여성이 되어버렸죠…


사실 아이를 낳기 전에는 마음만 먹으면

일은 얼마든지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근데 아이를 낳고 보니 경력단절 육아맘이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한정적이었어요.


아이가 어리다 보니 아프기도 자주 아프고 돌발 상황들이 생기다 보니 내가 계획한 대로 되는 건 정말 너무 어려운 일이었어요.

특히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서는 말이죠…


이렇듯 어쩔 수 없는 회사 퇴사 그리고 육아휴직 후 복직했더니 구조조정으로 인해 회사에 내 자리가 없어진다면?!


이게 과연 남의 일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요…

나의 일이 될 수도 있기에…


회사 밖에서도 먹고살 수 있는

나만의 머니 파이프라인 꼭 만들어둬야 합니다!


제가 만든 머니 파이프라인은 온라인 유통사업인 “해외구매대행사업”이었어요!​​



중국 해외구매대행사업이란???

다양한 해외 직구 상품을 자신의 쇼핑몰에 올려놓고

소비자의 주문을 받아, 해외 도소매 사이트에서 해당 상품을 구입해 소비자에게 직배송시키는 사업입니다.


​​


중국어 전혀 모르는데

중국 해외 상품을 어떻게 판매하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저 역시, 중국어 전혀 못하는 사람이었어요!

지금도 마찬가지로 잘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년 동안 꾸준히 이어오고 있어요~

하고자 하는 끈기와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나만의 일터, 내 일자리 직접 만들고 싶다면?

중국구매대행 온라인창업이 궁금하다면?


https://m.blog.naver.com/gyskadl



작가의 이전글 부정적 언어? 긍정적 언어? 당신은 어느 쪽이신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