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런썸 Feb 20. 2022

좋은 예감

디시디아


순둥이 행잉 식물의 대표 디시디아의 동글동글한 잎은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다. 손을 뻗어 잎을 만지작거리고 있으면 오늘 하루도 잘 지내라고 내게 말을 건네는 것 같다.


식물을 키우면서 식물의 초록이 다 같은 초록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디시디아의 새 잎은 붉은빛을 띠지만 조금 더 자라면 햇빛을 머금은 연둣빛이 되고 더 자라면 짙푸른 색깔이 된다. 식물의 어린잎을 들여다보는 것은 식물을 키우는 큰 즐거움이다.



디시디아처럼 잎을 맘 놓고 만져도 되는, 단단한 잎 식물은 몇 없다. 화분에서 자라는 다른 식물들은 흙 속에 손가락을 넣어 본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 넣어 보면 속흙의 물마름 정도를 가늠할 수 있고 물을 줄지 말지를 결정하는데 나는 이 순간 식물과 교감한다고 느낀다. 무엇을 가지러 가다가도 나는 종종 화분 앞에 발걸음을 멈추고 화분 흙을 찔러본다. 그러면 어느새 하던 일을 잊어버리고 물조리개를 든 채 화분 순례를 하곤 한다. 내 손톱은 항상 단정하게 깎여 있지만 오른쪽 두 번째 손톱은 늘 흙 때가 묻어 있는 이유이다.    


나는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잘 말하고 싶어서 글을 쓰는 것 같다. 나는 너를 좋아해. 다른 식물들이 눈치챘을까. 불안한 앞날을 점치기 위해 사주나 타로운을 보러 간 적은 없지만 좋은 예감을 건네는 무언가를 가까이 두고 지내는 것은 든든하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동글동글한 디시디아 잎처럼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봄을 일찍 만나고 싶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