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팰리세이드 (출처-우파푸른하늘Woopa TV)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신형 팰리세이드가 약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파워트레인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2018년 첫 출시 이후 한 차례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팰리세이드는 강인한 외관 디자인과 최신화된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도입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처-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그리고 2.5리터 하이브리드로 구성된 세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한다. 다만, 기존 2.2리터 디젤 엔진은 강화된 환경 규제를 이유로 단종됐다.
또한, 2.5리터 하이브리드는 팰리세이드의 크기와 무게를 충분히 감당할 수 있도록 설계돼 대형 SUV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선택지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형 팰리세이드는 현대차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TMED-2가 적용된 첫 번째 SUV다. 기존 1.6리터 가솔린 터보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벗어나,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조합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처-현대차)
이 시스템은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6.5kg·m를 발휘하며, 3.8리터 V6 가솔린 엔진(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 36.2kg·m)을 능가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14.5km/L에 달하는 연비는 기존 팰리세이드 가솔린 모델보다 약 50% 개선됐으며, 이외에도 스마트 회생제동과 V2L(Vehicle to Load) 기능 등 하이브리드 특화 기술이 적용돼 상품성을 한층 높였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처-현대차)
한편, 신형 팰리세이드의 경쟁 모델로는 기아 모하비와 KG모빌리티 렉스턴, 그리고 수입차인 포드 익스플로러, 쉐보레 트래버스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팰리세이드는 출력 성능, 연비, 그리고 가격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포드 익스플로러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제외됐고, 시작 가격이 6,290만 원으로 팰리세이드보다 2천만 원 이상 비싸다.
반면,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2.5 가솔린 터보 익스클루시브 트림 기준 4,250만 원부터 시작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보다 약 500만 원 높은 4,715만 원부터 판매된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처-현대차)
현행 팰리세이드의 시작 가격이 3,896만 원인 점을 고려하면, 풀체인지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으로 약간의 가격 상승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경쟁 모델 대비 가성비 측면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