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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차 무시? “큰코다쳐요”…여성들의 드림카 뭐길래?

by 위드카 뉴스 Mar 19. 2025

MINI 전기차 3종 공식 출시
300km 이상 주행거리 확보
혁신적인 중앙 디스플레이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미니코리아는 지난 13일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 3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작지만 강한 존재감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특히 여성 운전자들 사이에서 ‘드림카’로 불리는 미니가 이번에는 완전 전동화 전략으로 새롭게 진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미니 쿠퍼, 에이스맨, 컨트리맨 등 3종으로 구성된 전기차 라인업으로 각각 300km 이상의 주행거리와 최신 디지털 기술을 갖추고 있다.


“작은 차, 큰 기술” 미니의 전기차 혁명

MINI 일렉트릭 3종 왼쪽부터 쿠퍼, 에이스맨,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미니코리아가 선보인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패밀리’는 도심형 순수전기 모델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미니 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순수전기 콤팩트 SUV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에이스맨’, 그리고 미니의 첫 번째 순수전기 패밀리카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목할 만한 모델은 미니 에이스맨이다. 이 차량은 오직 순수전기 모델로만 선보이는 최초의 미니 모델이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BMW 그룹의 5.5세대 고전압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미니 에이스맨은 미니 쿠퍼와 미니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는 콤팩트 SUV로, 길이 4,085mm, 높이 1,515mm의 차체 크기로 일반적인 SUV에 비해 낮고 긴 비율을 자랑한다.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에이스맨’ (출처-미니코리아)


미니 에이스맨은 E와 SE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으며, E 트림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9.6kg·m를, SE 트림은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54.2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국내 기준 312km를 기록했으며, 급속충전으로 배터리를 10-80%까지 충전하는 시간은 약 31분이 소요된다.


도심에서 패밀리카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겨냥한 3종 라인업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미니코리아)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는 미니의 대표 모델로, 도심형 순수전기차로 진화하면서도 미니 고유의 경쾌한 주행감을 유지했다.


SE 단일 파워트레인에 클래식과 페이버드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0-100km/h 가속은 6.7초로 전기차 특유의 민첩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54.2kWh 용량의 배터리로 국내 기준 30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급속충전 시 30분 정도면 배터리를 10-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미니코리아)


이와 함께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가 선보이는 첫 번째 순수전기 패밀리카로, 넉넉한 공간과 뛰어난 활용성을 갖췄다.


깔끔한 표면과 팔각형 그릴, 커진 휠 아치, 높은 보닛과 수직에 가까운 전면부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SUV다운 존재감을 완성했다.


컨트리맨은 2가지 파워트레인에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특히 SE ALL4 모델은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된 사륜구동 모델로, 최고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50.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이에 따라 0-100km/h 가속을 단 5.6초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66.5kW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모델에 따라 국내 기준 326~349km를 기록한다.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과 합리적인 가격대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에이스맨’ (출처-미니코리아)


한편 미니 전기차 패밀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중앙 디스플레이다.


미니와 삼성 디스플레이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경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특히 각 모델별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를 기본 적용했다.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에이스맨’ (출처-미니코리아)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LED 헤드라이트,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2-존 자동 공조장치, 컴포트 액세스, 무선 충전 등을 기본 제공하고 상위 트림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 운전석 마사지 기능 등이 추가된다.


가격은 미니 에이스맨이 E 트림 4,970만원, SE 트림 5,800만원이며, 미니 쿠퍼는 클래식 트림 5,250만원, 페이버드 트림 5,610만원이다.


‘더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미니코리아)


또한 가장 고급 모델인 미니 컨트리맨은 E 클래식 트림 5,670만원, SE ALL4 페이버드 트림 6,310만원, SE ALL4 JCW 트림 6,610만원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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