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실내 장식 옵션, 넉넉한 트렁크 공간
랜드로버가 2024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을 공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세련되고 하이테크한 실내가 매우 돋보인다. 운전자는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통해 새롭게 표준화된 디지털 계기판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중앙에는 플로팅 스타일의 11.4인치 곡선형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위치해 있으며, 이는 아마존 알렉사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해, 홈 화면에서 두 번의 터치만으로 90%의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레이아웃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새로운 기어 셀렉터와 다크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트림을 통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고 간소화된 센터 콘솔 등 훨씬 더 많은 것이 업데이트 됐으며, 센터 스택도 물리적 스위치 기어를 제거하고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되었다.
또한, 이 차량에는 새롭게 도입된 표준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와 신규 객실 공기 청정 플러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이 공기 청정 시스템은 PM2.5 여과와 CO2 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병원균과의 전투와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겐의 크게 감소에 도움을 주는 나노 X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이러한 기능들은 차량 내부 환경을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클래식 윈저 가죽, 스웨이드 클로스 및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극세사로 만든 럭스텍 소재를 포함한 다양한 실내 장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최대 7명까지 앉을 수 있는 좌석과 1,794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아쉽게도 제법 많은 변화를 보여준 인테리어와는 달리 외관은 변한 것이 거의 없는 모습이다. 그나마 디스커버리 스포츠 S에 새로운 유광 블랙 그릴을 도입하였고, 차량 색상 팔레트에는 바레인 블루라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된 것이 약간의 변화이다. 또한, 휠의 경우는 19인치 또는 21인치 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은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246마력(183kW/249PS)과 269lb-ft(364Nm)의 토크를 발휘하고, 0에서 부터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7.3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한편, 미국에서는 2024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이전 모델보다 700달러 인상된 48,900달러(한화 약 6,285만 원)부터 시작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