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n 15. 2023

"라인업 확장"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품격있는 디자인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 아주르, S 출시

14일,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 뮬리너, 컨티넨탈 GT 아주르, 그리고 컨티넨탈 GT S 등 3가지 모델의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뛰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세 대의 차량은 벤틀리가 추구한 가치인 장인정신, 편안함, 그리고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모델들이다.


벤틀리는 새롭게 추가된 컨티넨탈 GT의 새로운 3개의 모델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

3가지 모델은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여 사용하며, 이를 통해 최고출력은 550마력, 최대토크는 78.5kgf·m를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단 4초이며, 최고속도는 318km/h이다. 이에 추가로, 벤틀리가 최초로 탑재한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는 모든 상황에서 완벽한 핸들링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


컨티넨탈 GT 뮬리너는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로,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가 디자인과 제작에 참여하여 벤틀리만의 럭셔리 감성과 장인정신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

뮬리너는 외관에 있어서 다른 파생 차종들과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 뮬리너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새로운 스타일링으로, 더블 다이아몬드 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하였다.


이를 위해 실버와 블랙 컬러를 교차시켜 입체적인 디테일을 강조하였으며, 22인치 전용 휠에는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주행 중에도 수평을 유지하는 로고 캡이 적용되어 기품있는 외관을 완성하였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

또한, 뮬리너는 인테리어를 통해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제공하는 폭넓은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내장재는 세 가지 컬러의 가죽으로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고, 대시보드 베니어는 다양한 컬러와 패턴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다이아몬드 인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과 전용 아날로그 시계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동승석 앞에는 차체 실루엣과 뮬리너 로고가 새겨져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


컨티넨탈 GT 아주르는 그랜드 투어러의 특성을 고스란히 담은 고급스러운 모델이다. 벤틀리의 멋진 그랜드 투어러 아주르에서 영감을 받은 컨티넨탈 GT 아주르는 과거의 우아함과 편안함을 추구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아주르 전용 브라이트 크롬 범퍼 그릴이 장착되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또한, 차체 측면에는 레터링 배지가 적용되어 개성을 더욱 명확하게 드러내며, 이는 컨티넨탈 GT에 최초로 적용된 현대적인 디자인의 22인치 전용 유니크 디자인 휠과 함께 우아한 외관을 완성해낸다.


아주르만의 디테일이 실내에도 가미되었다. 레터링 배지가 대시보드에 부착되었고, 섬세한 자수가 시트 등받이에 새겨졌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

인테리어는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15가지 가죽 컬러 옵션을 제공하고, 모든 부위의 가죽 색상 및 분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스티치도 23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사지시트와 주행보조 시스템 등 편안한 주행을 돕는 사양들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


스포츠 버전인 컨티넨탈 GT S는 내·외관에 독특한 터치를 더했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더욱 짜릿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

컨티넨탈 GT S의 헤드램프 베젤과 윈도우 서라운드 몰딩 등은 밝은 크롬 장식에서 하이 글로시 블랙 컬러로 마무리하여 더욱 강렬한 인상을 주고, 사이드미러와 쿼드 테일파이프 역시 블랙 컬러로 마무리하여 차의 존재감을 돋보이게 하였다.


실내에는 고광택 피아노 블랙 베니어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스포티한 색상 조합의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

특히 시트 쿠션 및 등받이 센터, 스티어링 휠 등 부위에는 부드러운 감촉과 함께 스포츠 주행 시 탑승자에게 완벽한 밀착감을 선사하는 다이나미카 소재가 사용되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또한, 최고급 크로노그래프에서 영감을 받은 전용 그래픽 클러스터는 직관적인 시인성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고성능 감각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

성능과 관련한 사양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이 차에는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고성능 모델에는 '사이드 스피드 실'이 적용되어 있어 강력한 브레이킹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레드 캘리퍼와 함께 제공된다. 또한, S 모델에만 적용되는 21인치 5-스포크 듀오 톤 휠도 함께 제공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

한편, 벤틀리는 컨티넨탈 GT를 시작으로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등 다른 라인업의 아주르·S 파생 모델을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며, 컨티넨탈 GT 라인업의 국내 판매 가격은 뮬리너가 3억8070만 원, 아주르가 3억4540만 원, S가 3억2890만 원이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변화의 바람" 업데이트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