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Jul 05. 2023

“더 강력해졌다!” BMW M2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

4.1초만에 100km/h 주파

BMW 코리아는 4일, 2011년 첫 출시 당시 성공을 거뒀던 1M의 후속 모델인 신형 M2를 출시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번 신형 M2는 기존 2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며, 보다 강인한 외관을 갖추었다.

BMW M2

사이드 스커트와 휠 아치에는 과장된 느낌을 주면서, 립 스포일러와 트윈 파이프 타입의 듀얼 머플러를 추가해 고성능 차량 특유의 감각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전륜에는 19인치, 후륜에는 20인치 휠을 장착하였고, 트랙용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휠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BMW M2

내부에는 BMW M만의 특성이 반영되었으며,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M 전용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트랙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대시보드,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에는 펄 크롬이 적용된 카본파이버 인테이러 트림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BMW M2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M 스포츠시트와 M 시트벨트는 이 차량의 스포츠카 본연의 취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BMW M2 풀체인지, 전자식 M 가변배기 시스템으로 다양한 사운드 제공


신형 M2에 탑재된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M3 및 M4와 동일하게 최고 출력 460마력, 최대 토크 56.1kg.m을 발휘하며 최대 7200rpm까지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전자식 M 가변배기 시스템을 통해 주행 모드에 따른 다양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오일 공급 및 냉각 시스템은 트랙 주행 상황에서의 극한을 견디도록 설계되었다.

BMW M2

신형 M2는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3가지 로직을 제공하며, 정지 상태에서 단 4.1초 만에 100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어 있으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그리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외에도 헤드업디스플레이, 전방 충돌 경고,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후진 보조 기능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BMW M2

또한 3존 에어 컨디셔닝,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등도 함께 제공된다.


BMW M2 풀체인지의 가격은 8990만원으로 설정되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작가의 이전글 테슬라 모델3와 경쟁 예고한 루시드 전기차의 가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