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모델에 40.7kWh 배터리 탑재
미니(MINI)의 최신 전기차, 쿠퍼 EV의 고성능 버전인 John Cooper Works(JCW) 모델의 스파이 샷 포착 소식이 18일 현지시간에 외신을 통해 전해졌다.
미니 쿠퍼 JCW EV 테스트 차량의 독특한 사진이 공개되면서, 차량의 주요 특징에 대한 보도가 시작됐다.
차체 외부는 소용돌이 패턴의 위장막으로 덮여 있어 일반 쿠퍼 EV와의 뚜렷한 차이를 쉽게 파악하기 어렵다.
그러나, 차량의 전면 범퍼 디자인과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의 존재는 확인되었으며, 이 공기 흡입구는 수직 및 수평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막대가 포함되어 있다.
John Cooper Works(JCW) 모델은 일반적으로 기본 모델에 비해 더 큰 리어 스포일러로 구별되는데, 이러한 특징은 미니 쿠퍼 JCW EV에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약간 수정된 디자인의 리어 범퍼와 공격적인 리어 디퓨저도 확인됐다.
이 외에도 플러시 도어 핸들과 세련된 휠 디자인이 주목받았으며, 테일램프는 유니언 잭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이 적용된 삼각형 모양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 내부에 대한 스파이샷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성능에 대한 세부 사항 또한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미니 측은 쿠퍼 EV 모델이 40.7kWh 배터리와 184마력의 출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쿠퍼 SE 모델에는 54.2kWh 배터리와 218마력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여 더 뛰어난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 쿠퍼 JCW EV는 기본 쿠퍼 모델보다 강력한 출력과 고급 에어로 다이나믹 기술을 접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회 충전으로 얼마나 주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본 쿠퍼 EV 모델의 주행 거리는 1회 충전 시 300~400km 범위로 알려져 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