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카 뉴스 Nov 08. 2023

‘성형 수술’ 거친 포르쉐 타이칸, 붕대 푼 얼굴보니

대표적 ‘눈물자국’ 사라져, 2024년 공식 공개 예정

출처 – 포르쉐 / 타이칸

자동차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에 변화가 생긴다. 전기 스포츠 세단의 대명사, 포르쉐 타이칸의 부분 변경 모델이 이번에 새롭게 선을 보였다.


지난달 Turbo GT 모델의 공개로 기대를 모았던 바와 같이, 타이칸도 새로운 얼굴로 변모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각진 광대뼈를 연상시키는 전면부의 디자인이다.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는 최대 600m까지 뻗어 나가는 조명을 자랑하며, 후면부에는 후미등 아래 수직으로 배치된 그릴이 독특한 인상을 준다.

출처 – autoexpress / 타이칸 부분변경 스파이샷
출처 – autoexpress / 타이칸 부분변경 스파이샷

전면부는 더욱 신선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기존의 수직으로 떨어지는 ‘눈물자국’ 에어덕트 대신, 새로운 형태의 에어덕트와 범퍼가 추가되어, 보다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이 모든 디자인의 변화는 타이칸의 공기 저항을 개선하여, 이전 모델의 0.22cd보다 더욱 낮은 공기 저항계수를 기대하게 한다.


새로운 타이칸 터보 GT에 대한 기대감

출처 – 포르쉐 /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은 5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시대를 앞서가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외관상 큰 변화는 주어지지 않았다.


내부에 관해서는, 좀 더 전통적인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세부적인 변화가 대시보드의 디지털 계기판에 추가되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는 초기 모델의 단순했던 디자인에 대한 초기 구매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일 것이다.

출처 – 포르쉐 / 타이칸
출처 – 포르쉐 / 타이칸

업그레이드가 기대되는 부분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연결 기능, 그리고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다.


모델 라인업에는 기본, 4S, GTS, 터보, 터보 S 등 기존의 트림들이 그대로 유지될 전망이다. 배터리 용량은 기본 및 퍼포먼스 트림에서 각각 79.2kWh와 93.4kWh를 유지하되, 기술적인 효율성을 향상시켜 주행 거리를 연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계에서는 타이칸에 1000마력 이상을 내는 트라이 모터의 도입을 예측하고 있다.

출처 – 포르쉐 / 타이칸 4S
출처 – 포르쉐 / 타이칸 터보S

포르쉐는 테슬라 모델 S와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와의 경쟁을 고려해, 새로운 타이칸 터보 GT를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모든 변화를 거쳐, 포르쉐는 2024년에 새롭게 단장된 타이칸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작가의 이전글 美 자동차 판매 1위 업체의 파격적인 선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