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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Dec 28. 2017

이번주 위챗 우수 광고사례

왓슨스의 쿠폰배부로 매장 방문율을 높이다

새 매장의 개업 쿠폰 배부, 온라인 홍보와 오프라인 소비의 결합


브랜드: Watsons

집행광고 유형: 위챗 모멘트 프로모션 페이지 광고

광고 효과: 인터렉션율 4.87%, 쿠폰 수령 횟수 2000+, 마케팅 원가 9위안 > 쿠폰 사용단가 9위안


왓슨스 난닝점은 개장시기에 맞춰 모멘트에 광고를 발행했고 텐센트 빅데이터의 선별기능을 통해 그 지역18~35세 젊은 여성을 타겟팅하며 위챗 쿠폰—상품교환권 수령을 이용해 유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목표 그룹이 젊은 여성인 만큼 광고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젊어 쉽게 젊은이들의 쿠폰수령을 유도했습니다. 광고 내부의 원본 홍보 페이지에는 유행어를 섞은 세련되고 활기찬 어투로 생동감 넘치고 활발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여러 각도의 밝고 쾌적한 매장 이미지를 제공해 유저들의 잇달은 입소문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연스러운 버튼 터치 유도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율을 높이는데 기초가 되었습니다.


“왓슨스는 꾸준히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왔으며 이번 광고 역시 젊은이들의 언어를 사용해 더욱 쉽게 인터렉션 할 수 있었습니다. 명확한 타겟팅, 친근한 컨텐츠 형식, 다수의 할인 이벤트까지 합쳐져 이번 홍보에 대해 좋은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광고시행 이튿날 수령된 쿠폰 수는 이미 2000장에 달했고 개업 당일, 매장은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천국화 선임 마케팅 매니저


난닝 신점 홍보오프라인의 유입을 위한 온라인

왓슨스 서비스는 난닝 신점 개점일에 지역 홍보광고를 투입했고 위챗의 수 많은 기초 유저와 정밀한 타겟팅 능력을 통해 빠른 속도로 난닝 지역 젊은층을 확보,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 유저의 오프라인 소비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환을 실현했습니다.


정확한 타겟팅+세련된 분위기로 젊은층 유혹

왓슨스는 먼저 실제 매장 이미지, 친근한 문구 그리고 간결하고 직접적인 묘사를 통해 새 매장을 홍보했습니다. 난닝 지역의 젊은층에 대한 정확한 타겟팅과 결합해 빠른 속도로 유저들의 클릭수를 높혔습니다. 광고 내부 원본 페이지에는 귀여운 색채와 개성있는 글꼴을 사용해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친근함을 느낄 수 있어 브랜드 호감도 상승을 이룩하는 등 효과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유도

위챗의 쿠폰기능을 이용한 광고는 원본 홍보 페이지에 두 개의 상품 교환권 버튼을 추가하는 등 새 매장 개장 정보를 강화하고 유저들의 쿠폰수령을 유도잠재고객의 매장방문과 소비율을 높혔습니다. 이로써 새 매장의 브랜드 성량 기초를 다지고 성공적으로 온오프라인의Closed-Loop Marketing(연결고리가 끊어지지 않는 마케팅)을 구현했습니다.


www.wei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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