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ednew Jan 05. 2018

위클리 마케팅 이슈

위챗 모멘트 광고 추가, 위챗 미니프로그램 업데이트

위챗 모멘트에 투표식 카드광고 추가




12월 24일 위챗 모멘트에 투표식 카드 광고가 정식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투표식 카드광고 외부에는 좌우 양측의 투표 버튼대신 투표하기 버튼을 누른 뒤 유저가 직접 결과 페이지로 진입해 투표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양자택일의 버튼 설계, 간단하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투표를 유도하여 유저들이 광고를 클릭할 뿐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표출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투표를 해야지만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상품 프로세스는 더 많은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 새로운 카테고리인 [미니게임] 추가, <JUMPJUMP> 오픈 등



12월 28일 위챗은 미니 프로그램에 새로운 카테고리인 미니게임과 미니게임 [JUMPJUMP]가 추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미니게임은 미니 프로그램 카테고리 중 하나로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클릭과 동시에 즉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PK(Player Killer), 관람 등 게임 방식이 간단하고 위챗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탱크를 이용해 벽을 깨어 앞으로 나가는 게임인 환락탱크대전, 애니팡의 중국버전인 퇴치공원 등 미니게임들이 런칭되었습니다. 위챗 클라이언트 6.6.1버전 업데이트 이후(iOS버전은 이미 App Store발매, 안드로이드 버전은 곧 발매될 예정)유저들은 [JUMPJUMP]체험하기 등 위챗 [검색]에서 미니게임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위챗 클라이언트의 [검색-게임]에서 [나의 미니게임]에 진입해 접속했던 미니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친구의 공유를 통해 미니게임을 실행,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도 있어 유저 스스로 전파가 가능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미니게임에서만 소량의 게임 상품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iOS버전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미니게임은 이미 개발 문서와 도구를 제공하고 있어 개발자가 개발을 진행하기 편리하며 위챗 공식계정 플랫폼에 방문하면 개발 도구를 얻을 수도 있어 미니게임 개방 등록을 마친 후에는 개발자들은 본인의 게임을 등록하고 제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니 프로그램 개방으로 늘어난 연결 능력과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




미니 프로그램상에서, 라이브 보이스 영상 제작과 재생 능력 업그레이드, Wifi와 NFC(HCE)가 개방 되는 등 하드웨어 연결 능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들이 필요시 로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 지정 구성요소, 더 많은 방문 계층을 유도 하는 등 새로운 특성을 제공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3 플랫폼의 능력을 강화해 나날이 늘어가는 업무 수요를 만족시켰습니다.


그 외, 위챗은 메인 메뉴에 미니 프로그램 작업란을 추가했습니다.



미니 프로그램 메뉴를 업데이트 하고 미니 프로그램 간의 빠른 전환기능을 제공했습니다.



기업 유저 500만 돌파 이후, 딩딩의 가입자수 1억명 돌파 선포




12월 27일, 알리바바 계열사 중 하나인 딩딩(钉钉)의 CEO천항(陈航,예명: 无招)이 딩딩 내부 업무 단체방에서 딩딩의 가입자수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선포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이번 언급이 딩딩의 가입자수에 대한 첫 발표라는 것이며 이전 딩딩은 기업조직 수량만 발표해왔다는 것입니다. 2015년 1월 16일, 딩딩 1.0버전이 정식으로 런칭되었습니다. 그해 말까지 딩딩의 기업 버전은 100만여개 기업을 돌파했고 2016년말에는 300만여개를 돌파했습니다. 작년 11월, 심천에서 열린 가을 전략발표회에서 9월 30일까지 딩딩의 기업조직 수는 500만여개 기업을 돌파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서비스 플랫폼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정식 런칭3주년까지 20일 남은 현재, 딩딩이 발표했던 가입자수는 1억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매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딩딩은 사용자의 급격한 증가로 앞으로 기업 서비스 영역 뿐 아니라 모든 소셜 미디어 영역에서 영향을 끼칠 것이라 언급되고 있습니다.



엑센츄어 <FJORD(피오르드) 2018추세> 의 7대 데이터 추세로 보는 변혁




현재, 엑센츄어는 <피오르드 2018추세> 보고에서 1년 내에 상업, 기술 그리고 디자인에 영향을 끼칠 7대 신흥 추세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본 연간보고는 ‘기업은 각종 대립관계를 잘 처리해야지만 장기적으로 효과적인 데이터 마케팅 목표를 실현할 수 있다’는 등의 기업 내외부와 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칠 중대한 변화 추세에 대해 지적했습니다. 


이는 엑센츄어가 11년간 계속해서 발표한 <피오르드 추세>보고입니다. 올해, 연구팀은 처음으로 전 세계 5대주 85명의 고객들의 관점과 의견을 수렴해 보고서에는 더 많은 영감을, 기업 수석 마케팅 책임자에게는 현실적인 건의사항을 제안했습니다.


보고서에서 언급한 7대 추세로는 실질적 부흥(实体复兴), 전자기기의 주시(电目睽睽), 알고리즘의 노예(算法之奴), 인간과 기계의 공생(人机共生), 진실되고 투명한 경영(透明至真), 입장경제(立场经济), 비상한 디자인(非常设计)이 있습니다.



하오텅 미디어(OMD)의 <검색 조사연구백서>




전 세계 제일의 미디어 네트워크 그룹 MONICOM의 미디어 광고회사인OMD가 종합 업계 [검색 조사연구백서](DIVE SEARCH)를 발표했습니다. 본 조사연구백서는 150명의 소비자들의 2주 동안 검색 기기에 관계없이 13000회에 달하는 검색 행위를 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1. 상품과 서비스 곤련 검색은 총 검색량의 19%에 달함. 대부분의 검색행위는 기본적인 생활수요에 의한 것.

2. 검색자가 알고있는 것이 적을수록 검색 행위가 늘어감. 자동차 용품의 검색 중 여성 검색자의 수가 남성 검색자의 수보다 많은(8.1:5.8). 그킨케어류의 검색량은 남성 검색자의 수가 여성 검색자으 ㅣ수보다 많은 (6:4.7).

3. 검색자는 더 많은 정보는 얻길 원함. 검색자의 90%는 1페이지만 보는 것이 아니며 80%의 검색자는 다수의 검색엔진을 사용함.

4.핸드폰을 이용한 검색량이 컴퓨터를 이용한 검색량 초과(52%:41%). 검색 기기의 선호도는 하루 중의 시간에 의거. 전체적으로 핸드폰을 사용하는 원인은 간편함이며 컴퓨터를 사용하는 원인은 가독성임.

5. 검색기능의 사용은 소비구매 업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침. 자동차 용품 중 69%의 사용자는 일반 검색 페이지보다 브랜드 전문 페이지를 선호하며 그 중 83%는 추천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음.

6.소비자는 현재 검색 신기술을 사용중. 97%의 검색자는 자동완성기능을 사용하며 68%의 검색자는 이미지 혹은 음성 검색 사용. 편리성을 고려했을 때, 고령의 소비자가 젊은 소비자보다 이러한 검색 기능을 더 많이 사용.


 www.weikorea.com

www.feednew.com

작가의 이전글 광주 YOUBOY 제빵강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