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유럽 직항노선 홍보를 위해 핀에어는 공식계정에 우아한 이미지를 삽입했습니다. 이미지는 브랜드의 색깔을 강조하고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품격이 높은 고객들을 유입하도록 했습니다. 심도 있는 데이터 조사를 통해 인구분포를 기반으로 한 유저들의 수요를 확인하고 잠재적 유럽여행자들의 클릭수를 높이는 등 브랜드 홍보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노선 홍보와 브랜드 인지도 증가
핀항공은 공식계정 광고 투입을 통해 효과적으로 타겟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한편으로는 품격높은 브랜드 색깔을 강조해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방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또 한편으로는 타겟 고객들의 수요 상황을 파악해 광저우-유럽 직항 노선을 브랜딩 했습니다.
공식계정 이미지 광고
심도 있는 조사로 알맞는 타켓 대상 선정
핀에어는 16:9 비율의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의 창의성과 색깔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들은 대부분의 위챗 광고에 사용이 가능해 고객 속성을 설정하고 타겟 고객들의 연령, 지역 등 광고 범위를 확정하는 등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의 수요를 어떻게 예측할지, 유럽 직항을 찾을 잠재적 고객들을 어떻게 찾을지는 여전히 큰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텐센트 계열의 수 많은 데이터와 시스템들의 크로스 매칭을 통해 과거 일정기간 내에 유럽여행 관련 자료를 검색하거나 열람했던 고객들을 찾아내는 방법으로 핀에어는 잠재적 고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결국, 정확한 마케팅 방향을 활용한 빅데이터를 통해 광고 클릭수가 50%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로써 핀에어는 더욱 효과적인 브랜드 공식사이트로의 고객유입과 광범위한 브랜드 인지도를 얻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