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ednew Jan 25. 2018

이번주 위챗 우수 광고사례

위챗 브랜드 이벤트 홍보와 공식계정 팬 광고 사례

1. More+ 

실제 현장 이미지+우대권 수령 이벤트를 통한 성공적인 무한루프 촉진

대형 쇼핑몰의 1:1 쇼룸 실현, 실제 생활 환경 재현, O2O모델을 사용한 스마트 실내 인테리어 브랜드



브랜드: 마오셔(猫舍)more

집행 광고 유형: 브랜드 이벤트 홍보

광고 효과: 총 인터렉션 클릭률 17.44%, ROI 1:20

 

2017년 9월, 스마트 도시 인테리어 브랜드로써 More+마오셔(猫舍)는 모멘트 광고와 자체제작 콘텐츠 페이지 광고, 클릭 후 우대권 페이지 전환을 통한 판매를 진행 중입니다. 광고 진행 할 때는 주거와 부동산 거래 등에 관심이 있는 집단을 세심하게 타겟팅하여 신규유저를 늘립니다. 광고 문구는  “80㎡의 저의 새 집을 소개합니다. 인테리어 후에 방이 하나 늘었어요!”로, 높은 집값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북경 등의 1선도시 인테리어에 관한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혜택 이벤트와 실제 현장 이미지를 추가해 더 많은 유저들의 클릭을 유도했습니다. 자체 제작 브랜딩의 광고 페이지에는 두 개의 깔끔한 이미지를 포함한 콘텐츠에 ‘선착순 199 가구만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문구로 유저들이 긴장감 속에 응모하도록 하였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수령 버튼 클릭을 통해 우대권 페이지로 이동, 상품 판매로 연결되는 프로세스로의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More+마오셔는 스마트 가구 인테리어 브랜드로써 도심의 청년들에게 우수한 퀄리티의 가구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번 광고는 주로 인테리어의 품질에 민감한 청년들을 타겟팅 해 아름답고 편리한 실용적인 가구를 선택할 수 있는 선착순 혜택 이벤트를 이용해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저희는 자체제작 브랜딩 페이지를 심플하고 친근한 디자인으로 적용하였고, 이벤트 정보를 브랜드 색깔에 맞게 특징적으로 드러냈습니다.’ —— 리원치(李文奇)인터넷 운영부장

 

1선도시 인테리어 집단 타겟팅을 통한 판매 전개

More+마오셔는 텐센트의 빅데이터를 사용해 인테리어 자제, 가구와 홈 텍스타일 등 태그 를 수집해 북경시내에 인테리어가 필요한 청년 집단을 타겟팅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눈길을 끄는 글귀와 이미지가 담긴 모멘트 광고를 통해 타겟 집단의 클릭을 유도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로 전환될 수 있는 무한루프로 변환합니다.

*무한루프유저들이 어떤 선택을 해도 결국엔 브랜드가 원한대로 한가지 결과(구매 페이지 이동)로 이어지는 루프



인테리어를 필요로 하는 북경의 유저 타겟팅, 수요에 맞는 소재 사용


마오셔는 기존에 공식계정을 구독중인 유저들을 배제하여 투입의 원가를 절감하는 배제 마케팅을 이용해 신규 유저를 늘렸습니다. 그리고 보통 가구, 부동산 거래, 인테리어 자제, 가구와 홈 텍스타일 등의 태그를 사용해 더 자세히 북경의 수요그룹을 찾습니다.  북경 사람들이라면 보편적으로 느끼고 있는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에 맞게 실제 현장 이미지와 디자인 브랜딩 이벤트를 결합합니다. 한정수량이기에 유저들의 우대권 수령버튼 클릭을 유도하기가 조금 더 수월합니다.

 

2.H&M공식계정 팬 광고


패셔너블한 여성 팬 수의 증대로 인한 판매 촉진

28개국 3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스웨덴 유명 패스트패션 브랜드



브랜드: H&M

집행 광고 유형: 공식계정 팬 광고

광고 효과:  공식계정 팬 증가율 50%, 팬 원가 2.5위안

 

H&M은 1/2선 도시의 패셔너블한 여성 팬들을 정확히 타겟팅 한 위챗 공식계정 팬 광고를 투입해 50%가 넘는 팬 증가율을 달성했습니다. 공식계정 몰의 시즌 신상 코디 추천, 프로모션 이벤트 발송 등으로 팬들의 공식계정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소비를 유도했습니다.

 

젊고 패셔너블한 여성 팬들을 흡수해 쇼핑몰 판매 촉진

H&M 위챗 공식계정은 중국의 젊고 패셔너블한 여성유저들을 흡수해 모바일 팬 커뮤티니를 만들고 패션 유행을 선도해 공식계정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패셔너블한 코디&브랜드 프로모션 이벤트의 투입


H&M은 18세 이상의 젊고 패셔너블한 여성을 정확히 타겟팅한 위챗 공식계정 입니다. H&M은 광고에 패션 코디 정보와 상품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소재를 사용해 백만명 이상의 팬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공식계정에서 발행하는 신상품, 패션 코디와 혜택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적극적인 소비를 성공적으로 유도했습니다.


www.weikorea.com

www.feednew.com

작가의 이전글 2018년,광고주 70% 는 디지털 마케팅 예산 늘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