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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Aug 09. 2018

이커머스 광고주의 미니프로그램 활용법

이커머스 광고주에게 타겟 유저를 찾아내고, 전환율과 재구매율을 높이는 것은 항상 고민거리입니다. 

위챗에서 미니프로그램이 출시된 이후 위챗 광고를 통해 미니프로그램 홍보가 가능해졌을 뿐 만 아니라, 유저들에게는 위챗내에서 원스탑 쇼핑 체험이 가능해졌습니다.   

위챗 미니프로그램의 원스탑 구매 체험

미니프로그램은 가볍고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위챗은 방대한 유저량과 데이터를 활용해 이커머스 광고주들이 유저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저가 모멘트를 읽을 때, 공식계정을 읽을 때 이커머스 광고를 클릭해 미니프로그램으로 랜딩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클릭해 미니프로그램에서 상품을 보고 위챗 결제로 바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상품 구입후에는 위챗 CS, 위챗 알림 기능을 통해 주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챗 이커머스 광고는 '빠르게 구입하고, 다시 방문' 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커머스 프로모션-미니프로그램 랜딩 프로세스

일 액티브 유저 1.7억명의 미니프로그램 활용

위챗 모멘트 광고, 공식계정 광고, 미니프로그램 광고 등 자원은 모두 미니프로그램 랜딩을 지원합니다. 

광고주는 광고 셋팅시 광고 목표에 ' 상품 프로모션'을 선택해 미니프로그램을 랜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ML5, APP를 랜딩페이지로 설정한 것과 비교해서 미니프로그램 랜딩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있습니다.

위챗 생태계와의 연결: 위챗 결제, 운동, 쿠폰 등 기능과의 연동성 높음 

빠른 로딩속도: 다운로드를 받을 필요없이 즉시 사용 가능

ios/안드로이드 별도 랜딩 필요 없음: 한 번의 개발로 모든 기기에서 사용 가능

APP와 같은 체험: 네이티브앱과 유사한 조작 체험


온라인 패션 브랜드 lativ는 올해 미니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위챗 모멘트, 공식계정 배너 광고를 활용해 미니프로그램 쇼핑몰을 홍보했습니다. 24~45세를 메인타겟으로 광고를 진행해 미니프로그램 구매를 유도했으며, 광고 집행을 통해 분기 신규 유저는 717% 상승 했습니다. 구매량은 하루평균 1,000건에서 광고 집행 후 5,000건으로 늘어났으며, 누적 미니프로그램 유저는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전환, 구매, ROI 상승


이커머스 광고주는 효과광고를 지향합니다. 위챗 광고 어드민에서는 광고 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I 등 기능을 활용해 전환, 구매, ROI등 지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전환율이 일정 수준에 달하면, oCPM/oCPA 기능을 활용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고객 데이터를 업로드해 유사한 그룹을 찾아내 광고 하는 Lookalike기능을 활용해 타겟 유저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의류잡화 브랜드인 Camel는 2017년 말 미니프로그램 쇼핑몰을 출시해 위챗 모멘트, 공식계정, 미니프로그램 광고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미니프로그램으로 유입을 시도했습니다. 타겟층이 넓은 관계로 스마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해 광고를 진행해 평균 클릭율 3.5%, ROI 1:3.5를 달성했습니다.  


운영을 통한 재구매율 상승


이커머스 광고주는 효과광고를 지향합니다. 

위챗 이커머스 광고를 통해 타겟 유저가 방문하게 하였다면, 미니프로그램 메인페이지, 상품페이지에 이벤트 내용 및 쿠폰이 잘 보이게 해보세요. 'X위안 이상 구매시 X위안 할인' , '할인'등 쿠폰을 유저들이 잘 보이는 곳에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저들이 자주 방문하게 유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미니프로그램의 구매완료, 물류상황 등 알림 기능을 사용해 상품을 봤던 고객과 구매를 했던 고객에게 2차 방문을 유도하세요. 

 패션브랜드 FAIRWHALE은 광고에 할인요소를 부각해 미니프로그램 방문을 유도했으며, 랜딩페이지에서는 '쿠폰', '장바구니'등 기능을 적극활용해 유저의 구매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미니프로그램 알림 기능을 적극활용해 재방문율을 높였습니다. 2개월동안 광고 후 FAIRWHALE은 425%의 신규유저를 확보했으며, 30%의 재구매율을 달성했습니다.  

미니프로그램 개발, 위챗 광고 문의는 아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contact@weikorea.com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소셜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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