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 INSCO (토스트와 커피 전문점)
집행 광고 유형: 위챗 모멘트 프로모션 페이지 쿠폰 광고
효과: 발급된 5094장의 쿠폰 중 1324장이 사용되며 구매전환율 26%에 달함
내용: 새로 오픈된 매장 홍보를 위해 쿠폰 광고를 진행. 유동인구가 많은 쇼핑몰에 위치해 경쟁자가 많은 상태에서 무료 랜덤 토스트 쿠폰을 유저 당 1장 발급하여 가게 인지도를 높이고 홍보 효과를 노림. 콘텐츠에는 새로 연매장의 쾌적한 모습과 함께 메뉴 설명을 덧붙임.
2. 브랜드: 시샤오예 (고기가 끼워진 중국 빵을 파는 음식점)
집행 광고 유형: 위챗 모멘트 프로모션 페이지 쿠폰 광고
효과: 노출량 30만+, 클릭률 5%, 일 평균 유입 유저 수 1783명
내용: 새로 문을 연 가게의 홍보를 위해 고기 빵을 먹어볼 수 있는 쿠폰을 발행함. 사전에 연령 등의 특징과 지역정보를 종합한 효과적인 타겟 유저들을 선택해 더 많은 유저들이 가게를 방문하도록 유도함. 콘텐츠에는 가게 정보와 사진 등을 첨부.
3. 브랜드: 텐센트 최강 NBA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광고 유형: 웨이보 GIF 광고
효과: 공유 138, 좋아요 1321
내용: 새로 런칭한 모바일 농구 게임 APP에 대한 홍보 진행. 전 세계에서 유명한 선수들을 게임 캐릭터로 잡아 각선수들의 외모와 능력치 등의 설정을 보여주고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GIF 형식의 콘텐츠 첨부로 마치 게임을 들어간듯한 효과를 줌.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첨부되어 유저들의 편리한 다운로드를 유도.
4. 브랜드: 북경 가구 박람회
집행 광고 유형: 웨이보 이미지 광고
효과: 공유20, 댓글21, 좋아요 104
내용: 눈길을 끄는 다양한 침대 가구들의 사진을 첨부하고 북경의 가구 박람회 정보를 알림. 박람회 티켓은 ‘무료’라는 점을 어필해 유저들의 박람회 방문을 유도. 티켓 발급을 원하는 유저들은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티켓팅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