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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Nov 09. 2017

웨이보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보고서

거부감 없이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2017년 5월, iResearch가 발표한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규모는 29억 5천만 위안으로 연간 성장 속도가 209.6%에 달했으며, 2017년에는 224.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2017년 예상되는 시장 규모는 95억 8천만 위안에 달합니다.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가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015년 5%에서 2016년 10.9%, 2017년 23.2%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러한 데이터서 볼 수 있듯이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향후 모바일 광고 시장의 미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의 효과


1. 유저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전달력이 높음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의 전달력은 73%로, 일반 동영상 클립 광고의 1.2배에 달합니다.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유저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강제성보다는 흥미를 끄는 내용으로 유저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2.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전환율을 높여줌

브랜드가 광고를 진행하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인지도를 높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과 기존 고객들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광고를 통한 구매전환율이 최종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 중 84.2%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에서 해당 브랜드를 처음 접했다고 밝혀 기존 동영상 클립 광고 80.8% 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또한 기존에 알고 있던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호감도, 그리고 상품에 대한 정보를 받은 유저들 중 79.9%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를 통해 접한 것으로 나타나 기존 클립 동영상 광고보다 역시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또한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49.5%, 기존 동영상 클립 광고 48.9%로, 구매전환율 방면에서도 더 나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3.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2차 전파를 노림

소셜네트워크화 되고있는 현대 사회에서, 1/3에 달하는 유저들은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시청 후 해당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갔다고 밝혔으며 이 수치는 기존 동영상 클립 광고의 결과보다 7.4%나 높은 수치였습니다. 유저들 중 32.7%가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내용을 공유하고 있으며 34.7%의 유저들은 친구들과의 대화창에 광고 내용을 공유한다고 했습니다.


웨이보 플랫폼의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올해 3월 31일 기준으로, 웨이보 일 활성 유저의 수는 3억 4천만명에 달했습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며, 이 플랫폼 상에는 텍스트, 이미지, 펀스토우티아오, 핫이슈, 짧은 동영상 광고 등 데이터가 범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중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형식입니다.


1. 높은 인터랙션율과 2차 전파 효과


유저들의 브랜드 체험을 중요시하는 요즘, 웨이보에서 진행되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의 공유, 좋아요, 댓글 등의 인터랙션율은 업계 평균보다 1.1배에서 1.2배 높았습니다. '광고 같지 않은 광고'인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 유저들은 높은 관심과 인터랙션을 보이며 2차 전파 효과까지 보였습니다.

 

2. 브랜드 호감도의 제고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를 보고 난 후, 31.3%의 웨이보 유저들은 해당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갔다고 밝혔으며, 이는 업계 평균 수치보다 1.1배 높은 수준입니다. 구매를 강요하는 부자연스러운 광고에서, 흥미로운 스토리를 갖고 있는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를에 대해서는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 것입니다. 유저들은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는 동시에 브랜드 호감도의 상승이 이뤄지는 것으로, 유저들의 입소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높은 데이터 전환율


소비자들이 곧 소셜네트워크 유저들이 되어버린 요즘, 웨이보 상의 81.5%에 달하는 유저들이 이미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와 유저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며, 포화 상태인 데이터 시장에서 높은 노출과 전달력을 보이는 등 가장 높은 데이터 전환율을 보이는 효과적인 광고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이보 광고 소개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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