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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Nov 09. 2017

주간 웨이보/위챗 광고 사례 10

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샤오난궈화웬 호텔

집행광고 유형위챗 모멘트 프로모션 페이지 광고

효과뷔페 세트 구매량 500+

내용공산당이 창립된 날을 기념하는 ‘건당절’ 분위기를 풍기는 프로모션 페이지를 제작. 제철 요리인 마라롱샤 등 여러 요리의 사진과 gif 형식의 콘텐츠를 첨부해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콘텐츠 상단 하단에 뷔페 세트의 한정 수량, 기간 한정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해 유저들의 호텔 방문을 유도. 콘텐츠 최하단에 호텔 객실 사진과 호텔 QR코드를 삽입해 유저들이공식계정을 방문하고 호텔 예약을 유도.


2. 브랜드하얼빈시

집행광고 유형위챗 모멘트 동영상 광고

효과: 인터랙션율 7.29%, 클릭률 6.68%, 공유율 3.87%

내용하얼빈시에서 주최한 “매력적인 여름의 하얼빈” 행사 홍보를 위해 “자연, 패션, 음악, 추억”의 네 가지 주제를 정해 해당내용들과 관련있는 것을 찍은 네 파트로 이뤄진 동영상을 업로드. 광고는 텐센트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북경, 상해, 광저우, 심천의 200만 유저들의 모멘트에 노출되며 높은 인터랙션율을 달성하고 하얼빈시 공식계정에 대량의 신규 팔로워를 유치시킴.


3. 브랜드: Fendi

집행광고 유형: 웨이보 동영상 광고, 배너광고, 검색어 광고

광고 효과조회수 9억 5천만 회, 댓글 383만 회

내용: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Fendi의 글로벌 자선 프로젝트인 Peekaboo 피카부 프로젝트를 소개. 이 프로젝트는 각국의 문화 인사들이 펜디와 협업을 통해 가방을 제작해 경매를 통해 판매, 얻은 수익금은 기부를 하는 과정으로 진행됨. 중국에서는 북경 싼리툰에서 진행되며 여러 유명 연예인들이 참여함. 그 중 유명 가수인 허위주는 행사날 저녁 웨이보에 행사 중 인터뷰 사진과 행사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업로드해 269만 이상의 조회수와 2차 전파 효과를 냄.

또한 펜디측에서는 웨이보 빅데이터를 활용해 웨이보 배너 광고, 동영상 광고 및 검색어 노출 광고를 진행해 여론의 주목을 받았음. 자선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펜디허위주# 해시태그는 핫이슈 리스트에 오름.


4. 브랜드MaskFamily 마스크팩 브랜드

집행광고 유형웨이보 이미지 광고

광고효과공유 1044, 댓글 802, 좋아요 937

내용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11월 11일 광군절의 화제성을 겨냥해 광군절 당일 1+1 특정 마스크팩 구매 혜택과 웨이보 콘텐츠 공유 시 유명 연예인 사인북을 증정하는 등 여러 혜택을 소개함. 이미지 콘텐츠로 유명 남자 연예인 사진이 들어간 홍보 포스터를 첨부, 팬덤 내에서 2차 공유를 기대할 수 있음.


http://www.weikorea.com  

http://www.feedne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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