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2 4인용 오토바이

짝_2

by 박원진
4%EC%9D%B8%EC%9A%A9%EC%98%A4%ED%86%A0%EB%B0%94%EC%9D%B4.jpg


짝_1 / 4인용 오토바이. (LouangNamtha_Laos, 2016)


이 사진을 포함하여 같은 장소에서 대략 100장의 사진을 찍었다. 처음 시선을 끈 건 벽으로 떨어지는 나무 그림자였다. 원래 계획은 그림자를 뒤에 걸고 앞쪽으로 걸어가는 사람을 찍으려 했으나 아침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았고, 대신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탄 이들을 더 많이 찍게 됐다. 초반 오토포커스가 계속 빗나가 결국 수동으로 잡았다. 이 사진은 운좋게 포커스가 들어간 경우고 이 구간의 많은 사진을 포커스 때문에 날렸다. 사진은 찍으면 찍을수록 운에 맡겨선 안되는 작업임을 느낀다.

그림자 사진의 구할은 구름이 좌우하는데 아쉽게도 이 사진은 해가 구름에 반쯤가려 생각만큼 뚜렷한 윤곽을 얻진 못했다. 그래도 난 이 가족구성원이 좋다. 각자 하나씩 빨간색을 가지고있고 심지어 오토바이도 빨간색이다. 사진을 찍을 땐 맨 앞쪽 작은 아이를 보지 못했고 보정하다가 발견하고는 와우! 하며 좋아했다. 하지만 사람 욕심이 끝이 없는 게 만약 작은아이가 고개를 내쪽으로 돌렸다면 혹은 하품을 했다면 같은 상상을 하게된다. 포커스도 겨우 맞춰놓고 말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짝_1 새벽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