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우선순위의 경기장이다. 머리 속에는 여러 일들이 번갈아 가며 자리를 차지한다. 외부에서는 수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요구를 하며 잠시라도 틈을 내어주길 요청한다. 어느 하나 쉽게 넘길 게 없고 소중하지 않은 일이 없다. 그러니 이 일 저 일에 끌려다니며 나의 하루는 소진에 소진을 거듭한다.
그럴 때마다 나는 당장 눈 앞의 일에 집중하려 애쓴다. 양치를 한다면 세상에 그것 말고 다른 일은 아무 것도 없는 것처럼 양치를 한다. 길을 걸을 때는 지금 가장 잘 걷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 일을 할 때는 한 가지 일이 끝나기 전에는 메신저를 켜지 않는다. 그러면 복잡했던 많은 것들이 멈추고 스스로 제자리를 찾는다. 그 순간 나도 멈추어 우선순위를 재조정하면 삶은 다시 질서를 얻게 된다.
순간을 살고, 오늘 내가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답이다. 가장 많은 일을 해내고 싶은 사람이라도 당장 눈앞의 사소한 일을 경시하면 결국 그것에 발이 걸려 넘어진다. 느린 것 같아 보이는 차분함이 가장 빠른 길이 된다. 어느 노래 가사처럼 ‘순간에 바로 서서’ 존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 다시 삶이라는 우선순위의 전쟁터로 나아간다. 또다시 비슷한 일이 반복되겠지만 순간에 집중해 본 사람은 이미 단단해졌에 이전보다 훨씬 더 낮은 파고로 삶을 대할 수 있게 된다. 오늘 여기서 지금 당장 할 일을 잘하는 것. 그저 잘 걷기 위해 걷는 것. 그것이 나를 살게한다.
이 프로젝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과 정서적 응원이 필요해 신청폼을 만들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분께 PDF 소책자 1권과 1년간의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주 1회)
* 참여 비용 : 2만원 (1회 결제)
* PDF 소책자는 24시간 이내에 메일로 전송됩니다.
관심 있는 분은 지금 신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소개글 보기]
https://stib.ee/FWlH
[신청하기]
https://forms.gle/HQpksT3UvPqv4qSd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