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터뷸런스 Aug 21. 2017

너가 미워서, 그래서 고맙다.

너가 미워서, 그래서 고맙다.

-

그와의 싸움에서 한 발자국도 물러서기가 어려운 이유는

정작 그는 반발자 국도 물러서지 않을까 봐서였다.

:

용서해주면 끝나는 일이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 이유는

정작 그는 나를 용서하지 않았을까 봐서였으며,

:

빌려준 그 몇만 원, 받아야 하는데 차마 이야기하지 못한 건

정작 그는 몇 푼 안 되는 돈 때문에 나에게 서운해할까 봐서였다.

-

항상 상대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고민하다 보니 늘 손해만 보던 

그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었다.

:

그래 너는 물러서지 말아도 좋다. 나는 뒤로 많이 물러서야만 볼 수 있는 드넓은 광경을 볼 테니.

너는 날 용서하지도 말아라. 네가 나를 용서치 않더라도, 나는 너를 용서함으로 되어보지 못한 내가 될 테니. 

그 돈, 그냥 가져라. 너는 내게 돈을 가져갔지만 나는 너를 지워버림으로, 더 나은 인연에게 쏟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

그래서 나에게 고통과 아픔을 안겨주었던 너에게 나는 고맙다고 말할 수 있다.

너라는 폭풍이 지나간 뒤에야 볼 수 있는 맑게 갠 날씨는, 그 어떠한 광경보다 아름다우니.   

-

#gowild_official#gowild

작가의 이전글 감정 기복, 다스리지 말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