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르마타 Jun 06. 2018

나에게는사연이없다 (2018)

guy.nim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나에게는사연이없다 =

작사.곡 guy.nim



다음 사연을 읽을게 분명히 지금 나 사연이라고 말했다

그러니 이 말은 즉슨 그건 방송가능한 것이어야 해

니 글을 읽어줄 DJ도, 곳곳에서 듣는 anonymous, 여기 총 책임자인 우리 PD님도

진정으로 당황시켜선 안 돼


그래서 나에게는 사연이 없다

듣고 싶어할 이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에게는 사연이 없다

이 이야기가 알려지면 너무 위험하기 때문이다


할 말이 그리도 많은 글자들

적당히 인간 냄새 나는 얘기들

대강 성립하는 답정너 어쨌든 다시 재생되는 같은 조언

그 반복을 위협하기 때문이다 내 얘기가


그놈 참 사연 많다 분명히 지금 나 사연이라고 말했다

그러니 이 말은 즉슨 나 걔 얘기는 별로 진지하게 고민 안 한다

몇 년을 주구장창 같은 얘기, 어차피 저 질문도 진짜가 아닌데, 나만 리얼충 될 그런 여유 뭐 있나

어차피 시간은 덧없이 흘러


가끔씩 나에게도 사연이 있다

나도 주목받길 원하기 때문이다

가끔씩 나에게도 사연이 있다

이 이야기를 발견하면 그런 내가 기특하기 때문이다


충분히 잘 손질된 매끈한 단편

기승전결 호흡이 잘 짜인 얘기들

그걸 나의 고민으로 만들고 그걸로 나의 진짜 속마음 가릴 때

조금 어른된 것 같은 기분 느끼기 때문이다


사실 좀 징그럽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게 좀 더럽다

이 피상적인 세계에서 살아보겠다고 아등바등하는 나의 몸부림이 disgusting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있는데 (201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