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잘 하는 방법
우리는 웹사이트에서 가치와 정보를 얻는다. 가치와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가들도 웹사이트에 공유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글로 공유하는 공간이다. 텍스트로 가치와 정보를 전달해야하고 대중과 연결한다. 그래서 유익한 정보와 본인과 연결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 제공 한다. 지식창업자들에게 웹사이트는 인프라 구축의 최대의 환경이다. 그 중에서도 독자층을 넓힐 수 있는 공간이 네이버 블로그 이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에 특성상 표본을 좁게 만들면 나와 연결되고 싶은 특정 사람에게만 노출 된다.
꾸준히 한 주제로 블로그를 쓰게 되면 이 주제로 사람들이 모인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보면 키워드와 애드센스 광고 수입에 대한 이야기다. 먼저 애드센스는 자신의 블로그에 전문성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광고를 붙여 광고수익을 내는 방법이다. 그러면 자신의 전문성도 홍보하고 광고수익을 얻는다. 결국은 전문성에 관심있는 고객이 모인다. 꾸준히 한 주제로 올려야한다. 1년~3년 정도가 되어야 홍보와 광고 수익을 얻게 된다. 고객과 연결로 이어지고 싶다면 블로그 키워드로 반복적인 홍보를 해야 한다. 키워드는 온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노출이 빠르게 되는 키워드로 제목과 내용에 넣어 작성하면 된다.
플랫폼이 발달하면서 교육 플랫폼 시장도 커졌다. 어느 플랫폼에서는 강좌가 각 분야별로 다양하다. 이 중에 글 강좌수업은 인기가 있고 강의도 매우 다양하다. 책 쓰기, 글쓰기 클리닉, 스토리텔링, 카피문구, 등 다양하다. 수강생 중 소수는 자신의 글에 자신이 없어서 교정의 목적으로 듣는다. 하지만 대다수의 수강생들은 글로 사람을 모으기가 힘들어서이다. 상위1%의 블로그의 글은 지속적으로 꾸준히 한 주제로 포스팅 했다. 여기서 차이점은 조금 더 전문적인 내용과 세부적인 키워드 였다. 핵심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로 글을 작성했다. 키워드 선정은 중요하지만 자신의 전문성과 내용이 일치하는 키워드 였다.
체류시간이 길어야 블로그 상위노출 되기가 쉽다. 글에 오랫동안 머물러야 한다. 그러려면 글에 내용이 가치 있고 글을 보는 이웃들이 원하는 정보여야 한다. 그래야지 사람들이 모인다. 네이버 블로그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이다. 가치 있는 글과 정확한 정보를 꾸준히 한 주제로 올리면 같은 키워드에 대한 글이 최적화 블로그로 된다. 결이 비슷한 글을 보고 오는 사람들은 분명 당신을 다시 찾게 된다. 한 주제로 꾸준히 글을 올리면 양과 질이 축적이 되어서 상위노출이 된다. 본인의 전문성의 글이 반복적으로 홍보된다.
요리블로그, 부동산블로그, 영어블로그, 등 전문분야의 글이다. 요리블로그를 오는 사람은 당연히 요리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온다. 당신의 전문성 글을 꾸준히 올려서 신뢰성을 얻고 당신의 신뢰로 이어져야 한다. 본인의 전문성 글을 단기간에 만들수는 없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한다면 본인의 전문성 글은 홍보되고 당신의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사람이 모이는 공간에는 돈이 된다. 중요한 것은 모이는 공간이 자신의 전문성을 알려야하고 당신을 빠르게 알리고 정확한 안내수단으로 사용 되어야 한다.